(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용인=송지영 기자)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한국 시장은 7대 핵심 전략시장 중 하나라고 밝혔다.
막스 버거 사장은 28일 용인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한국 고객들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품질 요구가 까다롭고 엄격해 만트럭이 추구하는 품질 중심의 고객가치와 일치한다"라며 "한국이 7대 핵심 전략시장 중 하나인 만큼 그룹 차원에서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품의 규격이 다르기 때문에 한국 시장은 쉽게 진출할 수 있는 시장이 아니다"라며 "유럽의 제품을 그대로 판매할 수 없기에 한국 시장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판매 목표에 대한 질문에는 "지난 4~5년간의 성장을 토대로 봤을 때 한국은 기대할만한 시장이다"라며 "경기 상황을 봐야겠지만 올해는 시장점유율을 0.5% 이상 높일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이외에도 "무엇보다 우리의 자랑할만한 점은 안전장치라 할 수 있다"며 "ESP, EBA 등 승용차에 버금가는 안전장치가 달려있다"라고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국내에서 지난 한 해 총 1545대의 판매량을 기록, 전년 대비 36% 성장하며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