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100억원 규모 상생펀드 조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야쿠르트, 100억원 규모 상생펀드 조성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3.3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한국야쿠르트와 협력사 직원이 공장 설비라인을 둘러보며 제품 안전과 품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해 금융, 현금결제, 기술, 위생 지원을 실시 중이다.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해 100억원의 상생펀드를 조성하고 동반성장 협약사에게 100% 현금결제를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동반성장 상생펀드는 협력사가 대출을 받을 때 시중 금리보다 약 1.4% 포인트 낮은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 국민은행과 협약을 맺었다. 현재 7개의 협력사가 이용 중이다. 

또한 원부재료, OEM 업체 등 29개의 동반성장 협약사를 대상으로 100% 현금으로 자금을 결제하며 협력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동실 신성이노텍 대표는 “상생펀드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해 전동카트 개발을 통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모범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중소기업과 손을 잡고 진행한 ‘세계 유일의 냉장고가 장착된 신형 전동카트’는 협력사에 안정적 매출을 가져다주며 300여개 부품업체의 기술향상과 약 800억원의 매출향상을 가져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고정완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는 “한국야쿠르트의 창업정신인 건강사회건설은 협력사와 상생을 도모하는 동반자 정신과도 일치한다”며 “앞으로도 협력사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확대해 동반성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