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A/S 강화 ‘카카오톡 정비 알리미’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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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A/S 강화 ‘카카오톡 정비 알리미’ 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5.11 14: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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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에게 차량 정비 완료 안내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하는 서비스인 '카카오톡 정비 알리미'를 도입한다.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에게 차량 정비 완료 안내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도입하는 한편 A/S 서비스 관련 대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르노삼성차는 '카카오톡 정비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이달 말부터 차량 정비 서비스 완료 안내와 관련 정보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카카오 알림톡은 별도의 친구 추가 절차 없이 카카오톡으로 알림형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다. 카카오톡이 설치돼 있지 않거나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기존과 같이 문자메시지로 안내 사항이 전달된다.

르노삼성차는 향후 카카오톡을 활용해 실시간 수리현황 조회, 1:1 실시간 상담 등과 같은 디지털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르노삼성차는 디지털 기반 고객 소통 서비스의 일환으로 지난해 여름부터 '디지털 원플러스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디지털 원플러스 서비스는 차량 점검 시 고객이 확인한 향후 1, 3, 6개월 단위의 정비 필요 시점에 대해 최종 방문한 A/S 서비스점에서 고객에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주는 서비스다.

이우형 르노삼성차 서비스네트워크 담당 이사는 "지난 15년 간 A/S 고객만족도 1위를 12번 차지한 바 있는 르노삼성차의 차별화된 A/S 경쟁력은 사람과 감성품질을 강조하는 서비스 철학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고객의 기대에 부흥하는 A/S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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