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英 본사 우수 정비 인력 양성제도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英 본사 우수 정비 인력 양성제도 도입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5.1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우수 정비 인력 양성을 위한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교육이 이뤄지고 있는 모습.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영국 본사에서 개발된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Global Apprentice Program)'을 전세계 3번째로 한국에 공식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우수 정비 인력 양성을 목표로 재규어 랜드로버 영국 본사가 직접 개발한 글로벌 스탠다드 인재 육성 제도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선진화된 정비 노하우 전파는 물론,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까지 연계되는 점이 특징이다.

올 7월 본격 시작될 제1회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에는 총 16명의 참가자가 참여한다. 최종 선발자는 총 46주간의 체계화된 정비 이론 학습, 리테일러 현장 실습 과정을 병행하며 재규어 랜드로버가 인증한 서비스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서비스 및 유지관리(Service & Maintenance) △섀시(Chassis) △전기 원리(Electrics Units) △엔진 및 변속기(Powertrain) 등 4가지 항목, 18개 코스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18주간 이론 커리큘럼, 840시간의 e-러닝을 거치며 고품질 서비스를 위한 이론을 숙지한다.

이와 함께 28주간의 실습 과정에서는 현장 정비 참여는 물론, 다양한 실무 중심의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기간 중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트레이닝 담당자는 물론, 외부에서 초빙된 전문 강사진의 1:1 맞춤식 교육도 제공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1년여에 걸친 본 프로그램 종료 후 재규어 랜드로버 인증 정비사 자격을 획득한 참가자들에게 리테일러사 정규직 취업 기회를 제공, 고용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참가자 중 우수 평가자에게는 영국 본사 견학 특전도 부여한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 글로벌 기준에 따라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 과정을 선보이는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한국에 공식 도입하게 돼 기쁘다"며 "차별화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우수 정비 인력 양성으로 기업 철학인 고객 제일주의 원칙을 지키며, 고품질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