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 판매네트워크를 재정비하는 등 본격적인 중동시장 강화에 나섰다.
쌍용차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Riyadh)에서 신규대리점 오픈, 제품 론칭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쌍용차, 압둘라 살레흐 알 바자이 오토모티브(Abdullah Saleh Al Bazie Automotive), 주 사우디아라비아 한국대사관, KOTRA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무역관 관계자와 현지언론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쌍용차는 주력 모델인 티볼리,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뉴 스타일 코란도 C(수출명 코란도) 등을 선보였다.
앞서 쌍용차는 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와 신흥시장 확보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내 판매네트워크 재정비 작업에 착수, 올해 초 압둘라 살레흐 알 바자이 오토모티브와 신규 대리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대리점 오픈을 통해 본격적인 제품 판매가 시작된 만큼 △판매네트워크 확충 △고객 시승 이벤트 △대형쇼핑몰 차량 전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판매네트워크 확충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현지 시장에서의 쌍용차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최근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간의 경제 협력방안이 긴밀하게 논의되고 있어 향후 자동차 분야에서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티볼리, G4 렉스턴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을 통해 중동시장은 물론, 전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SUV 전문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신시장 개척, 판매 물량 확대 등에 계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 2월 사우디아라비아 SNAM(Saudi National Automobiles Manufacturing Co.)社와 2020년부터 쌍용자동차의 프리미엄 픽업모델 Q200(프로젝트명)을 현지 조립생산하는 내용의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강화를 통해 중동시장에서의 성장 발판을 공고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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