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3박 4일간 중국인 파워블로거들을 초청해 아시아나항공 본사와 서울 관광명소 방문 행사를 진행하며 민간 차원의 한·중 교류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이들 방한단은 18일 서울 강서구 오정로 아시아나항공 본사와 인천국제공항 제2 격납고를 방문해 △A350 시뮬레이터와 종합통제센터 견학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항공기 정비 현장 견학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아울러 19일부터는 △북촌한옥마을 △한강 크루즈 등 서울의 관광명소를 방문해 한국의 전통문화와 도시 색채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중국 내 온라인과 SNS 중심으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파워블로거들로 지난 2월 아시아나항공 중국 SNS 계정의 모집공고를 통해 희망신청서와 사연 등을 제출한 후 선발됐다. 이들은 행사에 참여하며 경험한 내용을 본인의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업로드하고 행사 종료 후에는 중국 내에서 SNS를 활용한 아시아나항공과 한국 알리기 활동에 나선다.
문명영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장은 "중국 내 온라인 사용자와 모바일 사용률이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만큼 아시아나항공을 알리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으로써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더불어 이번 행사가 최근 침체된 한·중 여행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민간차원의 교류 확대 활동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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