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홀딩스 기타오 요시타카 회장, 실전 핀테크 노하우 담긴 ‘금융혁명과 전사들’ 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SBI홀딩스 기타오 요시타카 회장, 실전 핀테크 노하우 담긴 ‘금융혁명과 전사들’ 출간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10.1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SBI홀딩스의 기타오 요시타카 회장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의 모회사인 SBI홀딩스의 기타오 요시타카 회장이 핀테크 혁명과 성공 사례를 담은 서적 ‘금융혁명과 전사들’을 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금융혁명과 전사들은 인터넷혁명과 핀테크의 진화, 블록체인을 핵심으로 한 핀테크 2.0시대, 최근 성장하고 있는 일본의 핀테크 기업과 성공 사례, SBI그룹의 핀테크 전략을 소개한다.

지난 3월 일본에서 출간 후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으며, 한국에는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출간된다. 향후 미국과 중국, 베트남 등 세계 각국에도 출간될 예정이다.

이 책을 집필한 SBI홀딩스 기타오 요시타카 회장은 손정의 회장과 함께 소프트뱅크의 신화를 일궈낸 주역으로 현재 글로벌 금융그룹인 SBI홀딩스의 회장을 맡고 있다.

SBI홀딩스는 인터넷과 핀테크를 기반으로 금융업을 영위하고 있다. 계열사로 일본 최대의 인터넷전문은행인 SBI스미신넷뱅크, 일본 최대의 인터넷증권사인 SBI증권, 벤처투자, 가상화폐 거래소 등을 운영하고 있는 전 세계 20여개 국에 진출한 글로벌 금융그룹이다. 한국에는 SBI저축은행, SBI인베스트먼트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SBI홀딩스 관계자는 "SBI홀딩스는 인터넷과 핀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분야에 진출해 일본뿐만 아니라 글로벌 대표 금융그룹으로 성장했으며, 이번 출간을 통해 SBI홀딩스의 핀테크 노하우뿐만 아니라 유명 핀테크 기업 성공 사례 등을 소개했다"며 "한국에서 핀테크와 관련된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자뿐만 아니라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