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원F&B가 간편하게 짜먹는 파우치죽 ‘양반 모닝밀’ 3종을 25일 출시했다.
양반 모닝밀은 파우치에 담겨 있어 간편하게 짜먹을 수 있는 즉석죽 제품이다. 그릇에 담겨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스푼으로 떠먹을 필요 없이 뚜껑을 열고 음료처럼 마실 수 있다. 휴대도 편리해 바쁜 아침 출근길에 식사 대용식으로 활용하기 좋다.
국내산 쌀가루와 호박, 고구마, 팥 등 자연 재료를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쑤어 맛이 더욱 깊다.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든든하며, 100Kca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바로 먹거나 전자레인지로 15초간 데워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용기의 편의성 측면에서 가정간편식(HMR) 요소를 강화한 양반 모닝밀로 즉석죽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지난 1992년 즉석죽 제품 ‘양반죽’을 출시하며 수십년간 즉석죽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국내 즉석죽 시장은 지난해 560억 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올해 6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양반 모닝밀의 중량은 130g이며, 가격은 198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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