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8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2017년 제3차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2018년도 육우자조금 사업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논의된 2018년도 사업계획에 따르면 육우자조금은 △육우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우수성 홍보 △육우 홍보행사를 통해 육우에 대한 인식 제고 △소비유통 활성화를 통한 수급안정 도모 등을 내년 사업 목표로 정했다.
세부내용으로는 △국내산 육우고기의 기본적 개념을 정확히 전달해 소비자 신뢰확보와 구매욕구 향상 △방송프로그램, 온〮오프라인 등을 활용해 육우고기의 우수성과 올바른 정보 전달로 소비자 인식개선 등의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육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으로는 대형마트, 백화점 문화센터 등에서 육우 요리교실 지원, 각종 축산물관련 박람회를 통한 정보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18년 사업을 추진하는 데 사용할 육우자조금 예산은 16억원으로 이는 농가거출금 8억4000만원과 정부지원금 7억1800만원, 전년도 이월금 4400만원을 합한 금액이다.
2018년도 육우자조금 사업계획 및 예산은 오는 26일 개최되는 ‘제2회 육우자조금 대의원회’에서 최종 확정된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