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평창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VISA, ‘평창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진행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1.0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VISA(비자)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30여일 앞두고 대회 홍보에 앞장서고자 장미란재단과 함께 ‘VISA 평창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2월 공개 모집을 통해 대학생 10명이 비자 대학생 기자단으로 최종 선발됐으며, 이들은 올림픽이 개막하는 오는 2월 9일부터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가 폐막하는 3월 18일까지 약 40여일 간 올림픽대회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대한민국 선수단, 비자의 올림픽 스폰서십 활동 등을 취재하고 이를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비자와 장미란재단은 대학생 기자단의 취재 활동을 지원코자 관련 업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건강한 사회인으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비자 코리아 임직원의 직무별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안 제이미슨 비자 코리아 사장은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과 올림픽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40여일 남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준비에 비자 대학생 기자단의 큰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전 역도 국가대표 선수 출신인 장미란 장미란재단 이사장은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 그 중요한 일을 비자 평창 대학생 기자단이 멋지게 해내길 응원하고 기대한다”며 “평창에서 열리는 지구촌 축제를 맘껏 즐기고 좋은 것을 배우는 경험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