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KB국민은행,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 열어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KB국민은행,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 열어 등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3.1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KB국민은행,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 열어

▲ KB국민은행이 16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수출입 거래기업 재무담당자 80여명을 초청해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6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수출입 거래기업 재무담당자 80여명을 초청해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KB증권 문정희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2018년 환율이야기’라는 주제로 美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의 국내외 금융시장의 이슈, 주요 통화별 동향과 전망에 대하여 발표했다. 이어 KB국민은행 파생상품영업부 선임마케터가 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환헤지 전략과 상품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하정 상무는 “최근 글로벌 환율 시장은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으로 각 기업 실정에 맞는 환위험 관리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KB국민은행은 수출입 기업의 환리스크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라이나전성기재단과 MOU 체결

▲ 신한은행은 라이나전성기재단과 ‘50+세대의 활기찬 삶과 건강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라이나전성기재단과 ‘50+세대의 활기찬 삶과 건강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한은행은 라이나전성기재단과 함께 △전성기캠퍼스 제휴를 통한 시니어 교육 및 커뮤니티 육성 △힐링캠프 등 시니어 특화 교육사업 발굴 △차별화된 오프라인 은퇴 콘텐츠 제공 등 양사의 프로그램에 협력하고, 고객 친화적인 맞춤형 은퇴솔루션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다양한 비금융 은퇴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방면에서 고객분들의 활력 있는 인생2막을 응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EB하나은행, 평창 패럴림픽 자원봉사자 위해 ‘힐링의 시간’ 마련

▲ KEB하나은행이 ‘힐링의 시간’을 실시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지난 15일 2018 평창 동계 팰럴림픽 공식 후원은행으로서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고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힐링의 시간’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자원봉사자들은 커피와 각종 차를 즐기며 전문 강사들의 도움을 받아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힐링의 시간을 만끽했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평창 패럴림픽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와 헌신에 깊이 감사 드린다”며 “성공적 대회 운영의 일등 공신인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을 하나금융 전체 임직원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우리투게더 사랑지원제’ 실시

▲ 우리은행은 ‘우리투게더 사랑지원제’를 실시한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발굴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우리투게더 사랑지원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이웃에게 힘이 되는 우리’라는 주제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돌봄 프로그램 △취약계층 자립 지원(교육․취업․건강 등 능력개발, 자가관리) 프로그램 △미래세대 육성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세 가지 분야로 지원 신청을 받아 총 40개 기관에게 총 2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더큰금융’을 실천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농심 체험행사’ 가져

▲ NH농협은행이 16일 우수기업고객 임직원 80여명을 초청해 ‘기업고객과 함께하는 봄향기 가득 농심 체험행사’를 가졌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16일 우수기업고객 임직원 80여명을 초청해 ‘기업고객과 함께하는 봄향기 가득 농심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체험행사는 농협은행만의 특화된 행사로 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농촌과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김양곤 기업고객부장은 “농협은행을 아껴주시는 고객분들과 농심(農心)을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5000만 원 달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