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조사 결과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조사 결과 1위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3.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KB증권,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 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는 KB증권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 2018년 2월19일부터 2018년 3월20일까지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63만3093개를 분석한 결과 1위는 KB증권, 2위는 삼성증권, 3위는 하나금융투자 순서로 분석됐다. 2017년 1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20만4170개와 비교하면 5.25% 증가했으며 2018년 3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IBK투자증권 브랜드가 새롭게 포함됐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가연구소

1위로 조사된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0만2453, 미디어지수 57만1233, 소통지수 183만9618, 커뮤니티지수 30만2546, 사회공헌지수 10만13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만7192로 분석됐다. 지난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4만5716와 비교하면 63.03% 상승했다.

2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82만5823, 미디어지수 72만9218, 소통지수 48만7377, 커뮤니티지수 7만7504, 사회공헌지수 56만66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만6577로 분석됐다. 지난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5만5405와 비교하면 34.57% 상승했다.

3위 하나금융투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6819, 미디어지수 79만162, 소통지수 55만786, 커뮤니티지수 42만2385, 사회공헌지수 54만27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만2886로 분석됐다. 지난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9만3965와 비교하면 114.2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3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B증권이 1위를 기록했다”며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 결과 2017년 1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20만4170개에 비해 5.25% 증가했고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2.13% 상승, 브랜드이슈 15.38% 하락, 브랜드소통 37.72% 상승, 브랜드확산 16.89% 하락, 브랜드공헌 68.93%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