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펀드미식회 시즌2 개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펀드미식회 시즌2 개최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4.0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하나금융투자가 오는 11일 본사에서 국내 대표 운용사의 스타급 매니저들을 초빙, ‘펀드미식회 시즌2’를 개최한다.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펀드미식회 시즌2 개최

하나금융투자가 오는 11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여의도 본사에서 금융상품 투자설명회인 ‘펀드미식회 시즌2’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펀드미식회는 국내 유수의 운용사 대표 및 스타 매니저들이 출연, 다양한 국내외 금융상품들을 세 가지 메뉴 형태로 소개한다.

설명회는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이 강연하는 ‘투자미식가이드’로 시작한다. 분산투자의 정석을 선보여 불활실성의 시대에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추천 인기펀드 메뉴’에서는 이정숙 한국투자신탁운용 팀장이 ‘글로벌 브랜드파워펀드’를 설명하고 이하윤 마이다스자산윤용 팀장은 ‘미소중소형주펀드’를 추천한다.

‘신 메뉴’ 시간에는 김종원 하나USB자산운용 사품본부장이 ‘코스닥벤처&공모주펀드’를 소개한다. 또, 박상언 유엔알컨설팅 대표가 부동산 시장 동향 진단 및 실전 투자 노하우를 다룬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는 “지난해 열린 ‘펀드미식회’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에도 국내 대표 운용사의 스타급 펀드 매니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라며 “특히 이번에는 부동산까지 아우르는 시간을 마련해 고객들의 종합자산관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설명회는 사전 신청 600명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설명회 자료집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하나금융투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 신한금융투자가 이달 16일부터 26일까지 2주 동안 8회에 걸쳐 ‘EashLanguage 개발자’ 양성 세미나를 진행한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EasyLanguage 개발자’ 양성 세미나 실시

신한금융투자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코딩을 투자에 접목한 ‘EasyLanguage 개발자’ 양성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신한지주의 퓨처스랩 선정업체인 (주)콴텍과 협업 하에 한국 증권사 중 최초로 ‘EasyLanguage 개발자’ 양성 세미나 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16일을 시작으로 26일까지 총 2주간 8회에 걸쳐 세미나가 진행된다. 선착순 30명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며 트레이드스테이션 고유 언어인 ‘EasyLanguage’ 코딩 및 이를 활용한 다양한 실전투자사례까지 공개할 예정이다.

‘EasyLanguage 개발자’ 양성 과정을 이수할 경우, 트레이드스테이션 플랫폼을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트레이드스테이션 개발자 명함, 미국 트레이드스테이션 증권사에서 30년간 운영하고 잇는 포럼 참여권 등도 제공받는다. 분기 1회 오프라인 모임 지원, 추천 지인 플랫폼 이용료 3개월 무료 사용권 등의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세미나 및 관련사항 문의는 신한금융투자 GBK사업부 TS팀을 통하면 확인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GBK 윤병민 부장은 “최근 알고리즘 전략으로 매매하고자 하는 개인 고객이 증가하고 있으나, 이를 구현할 수 있는 개발자 수요는 턱없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알고리즘 코딩을 통해 원칙을 지키는 투자문화를 전파코자 마련한 세미나에 개발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유안타증권이 수익성을 높이고, 원금손실 부담을 줄인 ELS 3종을 총 150억 원 규모로 오는 10일까지 공모한다.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유안타 홈런 ELS’ 3종 공모

유안타증권이 5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상품별로 각각 수익성을 높이거나 원금손실 가능성을 낮춘 유안타 홈런 주가연계증권(ELS) 3종을 총 15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홈런S ELS 제3972호SMS 조건 충족 시 상환되는 수익률을 높여 수익성을 강화한 상품이다. 만기 3년, 조기 상환 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홍콩지수(HSCEI), 유럽지수(EUROSTOXX50), S&P5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6개월), 90%(12개월), 87%(18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일 경우 연 7.80%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2%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3.40%(연 7.80%)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홈런D ELS 제3973호는 저(低)낙인형으로 원금손실조건(Knock-IN)을 45%로 원금손실에 대한 부담을 줄인 상품이다.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KOSPI200, HSCEI,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6, 12개월), 90%(18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일 때 연 5.30%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45% 미만으로 하락지 않았을 경우에는 15.90%(연 5.30%)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홈런E ELS 제3974호는 저(低)배리어(barrier)형으로 첫 조기 상환 조건을 85%로 낮춰 빠른 조기상환이 가능한, 만기 3년 조기 상환 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HSCEI, EUROSTOXX50, NIKKEI225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의 85%(6, 12, 18개월), 75%(30개월) 이상일 때, 연 7.00%의 수익률로 조기 상환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21.00%(연 7.00%)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만 원이며 유안타증권 전국 지점 및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등에서 청약할 수 있다. 가입 관련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싶은 고객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