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SK증권, ‘마이피그 CMA’ 이벤트 진행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SK증권, ‘마이피그 CMA’ 이벤트 진행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4.1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SK증권이 연5%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마이피그 CMA’ 이벤트를 마련했다. ⓒSK증권

SK증권, ‘마이피그 CMA’ 이벤트 진행

SK증권이 연 5% 금리를 제공하는 ‘마이피그 CMA’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9월 SK증권이 SK플래닛과 제휴해 만든 생활밀착형 자산관리 서비스 ‘시럽웰스’의 로보어드바이저 계좌(마이로보)에 투자한 금액만큼 CMA계좌(마이피그)에 입금하면 5%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행사다.

SK증권 관계자는 “연 5% CMA 금리를 기본으로, 인공지능 투자서비스인 마이로보의 수익률에 따라 추가적인 수익을 거둘 있어, 저금리 시대에 안정성과 수익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시럽웰스는 ‘시럽월렛’ 이용자라면 누구나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설문으로 자신의 투자성향을 진단받고,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기반한 최적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추천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 하이투자증권이 국내상장 ETF 투자 상품 ‘하이자산운용 EMP 랩’을 출시했다.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신상품 ‘하이자산운용 EMP 랩’ 선배

하이투자증권이 국내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 종목에 투자하는 ‘하이자산운용 EMP 랩’ 상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하이자산운용 EMP 랩은 하이자산운용의 포트폴리오 자문을 받아 하이투자증권 랩운용팀이 투자하는 자문형 EMP(ETF Managed Portfolio)랩 상품이다.

하이투자증권 김용범 랩운용팀장은 “ETF를 이용한 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제는 어떤 ETF에 투자할 것인지에 대한 선택이 중요해진 시점”이라며 “‘하이자산운용 EMP 랩’이 적극적인 시장 대응에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들에게 효과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 원 이상이며, 랩 수수료는 연간 1.5% 수준이다. 하이투자증권 영업점에서만 가입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공식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대신증권, 반포WM센터 4월 아카데미 개최

대신증권은 10일부터 10회에 걸쳐 서초구 소재 대신증권 반포WM센터에서 ‘4월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매주 요일별로 특정 주제를 다룬다. 월요일 ‘골프스포츠’를 시작으로 ‘부동산 투자전략’(화요일), ‘대체투자 전략’(수요일), ‘와인테이스팅’(목요일) 등을 주제로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대신증권 고객이라면 누가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인원은 매 회당 선착순 20명이다. 참석 및 기타 문의는 대신증권 반포WM센터로 하면 된다.

장영준 대신증권 반포WM센터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강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H투자증권, ‘100세 쇼크-100세 시대의 시작, 준비됐는가?’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10일 고령화 장수시대의 생애설계 지침서인 ‘100세 쇼크-100세 시대의 시작, 준비됐는가?’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책에서는 살아가며 누구나 한번쯤 고민하게 되는 생애자산관리 및 노후준비 문제들에 대한 힌트를 제공한다. 특히 독자들의 연령대나 가구 특성, 직업 등 각각의 상황에 맞춰 노후준비나 자산관리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흔히 볼 수 있는 은퇴설계 서적들과는 달리 재무설계 뿐만 아니라 일과 여가, 주거 등 여러 가지 삶의 요소들을 구체적 통계와 공감할 수 있는 사례로 재미있게 풀어내려 했다”라며 “100세시대연구소는 앞으로도 특정 계층이 아닌 보통 사람들의 100세 시대 생애설계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활동 노력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