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NS홈쇼핑, ‘NS Cookfest 2018’ 참가 신청 역대 최고
NS홈쇼핑은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이 열리는 ‘NS Cookfest 2018’에 459팀이 참가 신청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NS홈쇼핑은 3월 26일부터 4월 10일까지 16일 동안 ‘NS Cookfest 2018’의 참가신청을 접수한 결과, 60팀이 진출하는 일반부문에 308팀과 30팀이 진출하는 고등학생부문에 151팀등 총 459팀이 참가한 것으로 집계했다.
이는 90팀이 진출하는 본선의 경쟁률만 5.1대1을 기록한 것으로, 접수된 459팀이 저마다 독창적인 레시피를 제출한 것을 볼때 NS Cookfest 2018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평가했다.
롯데홈쇼핑, 중소기업 수출 지원 공로∙∙∙‘전문무역상사’ 선정
롯데홈쇼핑은 12일 ‘2018 전문무역상사의 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는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문무역상사는 2009년 종합무역상사 제도가 폐지된 이후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2014년 도입된 제도이다. 최근 3년 간 연평균 수출실적, 중소기업 제품 수출비중 등을 심사해 선정하며, 수출보험·신용보증·무역기금 우대와 함께 수출상담회 기회 제공, 해외전시 지원 등 혜택이 제공된다.
최근 3년 동안 수출총액은 연평균 110% 이상 급성장했으며, 수출건수 역시 매년 2배 이상 증가해 왔다. 이중 중소기업 제품은 90% 이상이다. 2016년에는 한국무역협회에서 시상하는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샘, ‘라이너스 도어 패키지’ 3종 출시
한샘은 최신 리모델링 트렌드를 반영해 중문과 홈도어(방문)를 함께 엮은 한샘 ‘라이너스(Linus) 도어 패키지’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샘 라이너스 도어 패키지 3종은 프렌치(French), 블랑(Blanc), 내추럴(Natural)스타일 등이다.
중문은 하단을 가리지 않은 ‘오픈형’, 하단을 가린 ‘고시형’ 중 선택 가능하다. 유리는 망입(유리사이에 철망을 넣은 것), 불투명, 투명 등 5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직배송·직시공 서비스와 시공기사 실명제를 시행해 전국 어디서나 꼼꼼한 시공을 기대할 수 있다.
중문은 블랑 스타일 오픈형 중형(20~30평형, 1050~1500mm), 대형(40~50평형, 1501~1800mm)기준 각각 130만원, 137만원이다. 방문은 일반형 기준 30만원이다. 한샘디자인파크, 한샘리하우스 등 오프라인매장과 홈쇼핑 방송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 매장 내 배경음악 디지털 앨범 제작
롯데마트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매장내 배경음악 디지털 앨범을 기존 11곡에 ‘특별했 송’, ‘감사한 Day’ 등 2곡을 추가해 총 13곡을 담아 고객들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했다고 12일 밝혔.
대형마트가 별도 음원을 제작해 디지털 앨범으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든 노래는 고객의 소소한 일상을 담아 대중가요처럼 제작됐으며, 롯데마트라는 이름은 전혀 언급되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롯데마트의 공식 페이스북 팬 페이지에는 ‘신곡인줄 알았다, 가사가 참 좋다, 들을 때 마다 기분이 좋아진다, 위로가 되는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댓글이 달렸다.
앞서 롯데마트는 지난 해 4월부터 전문 작곡가와 가수들에게 의뢰해 매장 내 배경 음악을 제작해 시간대별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고 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