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신원CK모터스, 中 PHEV SUV·경상용차 신차 선봬…재규어랜드로버, 우수딜러 시상·비전 공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신원CK모터스, 中 PHEV SUV·경상용차 신차 선봬…재규어랜드로버, 우수딜러 시상·비전 공유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5.1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한국수입차協, 17일 전기차 시대 다룬 오토모티브 포럼 개최 예정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오는 1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더 플라자 호텔에서 'KAIDA 오토모티브 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3회 KAIDA 오토모티브 포럼은 '모빌리티의 미래: EV 시대 도래하나?'를 주제로 전기자동차의 경제성과 전기차 시장 안착·확대를 위한 과제, 주요 브랜드의 전기차 전략과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 등을 살펴보는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는 윤대성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부회장의 KAIDA 오토모티브 포럼 소개와 정우영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되며 선우명호 교수의 EV 시장 현황 소개에 이어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 패널 토론, 질의 응답의 순서로 진행된다.

정우영 회장은 "KAIDA 오토모티브 포럼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KAIDA는 국내 업계,소비자들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을 이해하고 향후 흐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우수딜러 시상·비전 공유 행사 개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4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2017/18 리테일러 오브 더 이어'에서 우수 딜러 시상과 비전 공유 행사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전국 10개 리테일러사 임직원 및 우수 성과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2017년 4월부터 2018년 3월까지 높은 경영성과를 달성한 재규어 랜드로버 우수 리테일러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브랜드와 제품, 네트워크, 인재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실행 전략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재규어랜드로버는 올해 전시장 5곳을 비롯해 울산, 인천, 판교, 의정부, 청주, 대전, 부산 7개 지역에 서비스 센터를 추가 신설하고, 일산 서비스 센터를 확장 이전해 일처리 대수를 37% 이상 증가시킬 예정이다. 더불어 정비인력을 50% 추가 증원하는 한편 정비교육을 강화해 올해 말까지 50명 이상의 마스터 테크니션을 보유한다는 방침이다.

불스원, 프리미엄 車 방향제 ‘그라스 디퓨저’ 통풍구형 출시

불스원은 프리미엄 차량용 방향제 브랜드 그라스를 통해 자동차 통풍구에 부착하는 '그라스 통풍구 디퓨저' 4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그라스 통풍구 디퓨저는 그라스 특유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통풍구 방향제의 편리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자동차뿐만 아니라 책상, 선반 등 다양한 장소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특히 고급 프랑스산 에센셜 오일을 함유한 고농축 향료를 사용해 적은 양으로도 향취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불스원은 인기 있는 향인 △블랙베리 & 체리 △자몽 & 피오니 △퓨어 코튼 △쿨 아쿠아 4종을 엄선했다.

그라스 통풍구 디퓨저 4종은 불스원 공식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각 1만3900원(개당 10ml)이다.

볼보차코리아, 동대문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에 국내 네트워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동대문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볼보 국내 공식 딜러인 천하자동차가 운영하는 동대문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는 총 면적 4303.4㎡,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를 갖췄다. 지상 1층과 2층은 8대 차량을 전시할 수 있는 전시장과 고객 라운지로, 지상 3층은 사무 공간으로 운영한다. 서비스센터는 5층과 6층에 일반정비, 7~8층에 각각 판금·도장 정비 전용공간이 마련됐으며, 10층은 기계실과 일반정비 공간으로 사용한다.

특히 동대문 서비스센터는 일반 수리부터 사고 수리까지 가능한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7대의 일반정비 워크베이와 판금∙도장을 위한 별도 공간이 마련돼 하루 최대 110대 정비가 가능하다. 더불어 최대 45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을 마련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이 외에도 스웨덴 본사 교육을 수료한 정비 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 매칭해 예약부터 상담, 정비를 일괄 관리해주는 '볼보 개인전담 서비스(VPS)'를 도입한다. 고객 라운지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서비스 작업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오픈된 공간으로 운영된다.

신원CK모터스, 中 PHEV SUV·경상용차 신차 선봬

신원CK모터스(구. 중한자동차)는 10일 서울 송파구 가든파이브 광장에서 중국 동풍소콘의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 SUV와 경상용트럭·밴 5종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5월 말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중형 SUV 글로리 시리즈(PHEV 포함)는 2017년 중국 내 Glory 580 한 차종만으로 17만6000대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 있는 차종이다. 신원CK모터스는 동풍소콘의 글로리 가솔린 모델을 올해 하반기, PHEV 모델은 내년 초 출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화물차 K01은 0.7톤급의 미니트럭으로 국내 제품 중 포터와 라보의 중간급이다. 라보에는 없는 각종 편의와 에어백, ESC 등 안전장치들을 대거 기본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동풍소콘의 0.9톤 소형트럭 싱글캡(C31)과 더블캡(C32), 2인승과 5인승 소형 화물밴 (C35)도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K01은 1110만 원, C31은 1250만 원, C32는 1350만 원에 판매하며, 화물밴인 C35의 2인승과 5인승의 가격은 각각 1490만 원과 1560만 원이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