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농수산식품 중국시장 수출 본격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도, 농수산식품 중국시장 수출 본격화
  • 윤진석 기자
  • 승인 2018.05.2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 생진원과 함께 중국 창사와 우한 지역 대상 시장 개척단 파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진석 기자)

전북도가 농수산식품의 중국시장 수출 확대를 본격화한다.

도청은 (재)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이하 생진원)와 함께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5일간 중국 창사와 우한 지역을 대상으로 시장 개척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전북도 농‧식품의 주요 수출국으로 최근 사드 분위기가 한풀 꺾인 것으로 보이는 중국 시장에 대한 수출을 확대하고 신규 거래선을 발굴하기 위해 파견된다.

시장개척단은 KOTRA 현지 무역관의 시장성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젤리 농축음료(임실 메트로비앤에프), 복분자가공 음료(고창 신토복분자), 천마발효고‧황실진고(무주 남영제약), 천마 홍삼 가공품(무주 무주군약초영농조합법인), 군고구마 가공품(익산 그로스다임FNB), 액상차(전주 비욘드FNB), 낫토키나아제(임실 콩마을), 고추장 소스류(순창 토당식품) 8업체 등이다.

이들 시장개척단은 방문 기간 현지 50여개 유력 바이어와 유력 바이어와의 1:1 수출 상담회를 개최한다.

도는 이를 통해 시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는 물론 현지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개발로 이어질 수 있어 공격적 시장개척의 실질적 성과가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내 업체 또한 중국 내륙지역의 유력 바이어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향후 본격적인 중국 내륙시장 진출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호일 전라북도 농식품산업과장은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으로 중국 내륙지역이 우리 전북상품 판로개척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시장개척단 운영 이후에도 참가 업체의 수출 거래 성사를 위해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지원해 실질적 성과를 만들어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