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NH투자증권, 농(農)사랑 ISA DLB 1종 공모
NH투자증권이 오는 31일까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 농(農)사랑 ISA 파생결합사채(DLB)를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상품은 NH투자증권 ISA 신탁형, 일임형(지점운용형)을 가입한 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 1년 만기상품이며 CD91일물 금리와 연동해 연 2.6~2.61%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최대 4000만 원까지 청약 가능하다.
청약은 NH투자증권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이뤄지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공식 홈페에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증권, 고액자산가 하반기 투자 전략 조사
삼성증권이 자사 PB 100명을 대상으로 1억 이상 고액자산가 고객의 투자니즈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고객들은 유망투자지역으로 해외 78%, 국내 22%를 꼽았다.
해외국가 중에서는 미국 투자가 가장 높은 35%의 선호도를 기록했고, 중국이 23%, 베트남 등 아시아신흥국이 17%로 그 뒤를 이었다.
투자방법으로는 주식과 주식형펀드 등 증시 관련 상품을 통한 투자를 선호한다는 응답이 59%, ELS와 대체투자상품을 선호한다는 응답이 각각 25%와 3%로 나타났다.
고객들이 가장 관심이 높은 경제 이벤트로는 남북관계 등 지정학적 이슈가 69%, 미국금리동향 15%, 액면분할한 삼성전자 주가추이 8% 등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 김성봉 WM리서치팀장은 “자산배분에서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특정지역이나 자산에 쏠리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라며 “그런 의미에서 투자자들이 국내에 편중되지 않고 글로벌 분산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점은 매우 바람직한 모습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대신증권, 반포WM센터 6월 WM 아카데미 개최
대신증권이 오는 6월 5일부터 12차례에 걸쳐 서초구 잠원로에 위치한 대신증권 반포WM센터에서 ‘6월 WM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11일, 18일에는 ‘세무절세’라는 주제로 증여와 상속 절세 방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12일, 19일, 26에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및 시장 전망과 부동산 관련 재테크 투자가이드 등을 소개한다.
문화 강좌도 함께 진행한다. 매주 목요일에는 골프 강좌를, 5일에는 영화 ‘고야의 유령’을 통해 본 스페인 음악과 미술 강좌를, 27일에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관련 문학 강좌를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6월 WM 아카데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인원은 매 회당 선착순 20명이다. 참석 및 기타 문의는 대신증권 반포WM센터로 하면 된다.
신한금융투자, ‘절대고수의 주식’ 화면 오픈
신한금융투자가 주식투자 ‘절대고수’들이 매매한 종목을 알려주는 ‘절대고수의 주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절대고수의 주식’ 서비스는 주식 수익률 최강자를 겨루는 ‘2018 신한금융투자 실전투자리그’에서 상위 1%, 5%, 10%에 포함되는 실전 주식투자고수들의 매수종목, 매도종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신한금융투자의 모바일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인 ‘신한아이 알파’와 신한금융투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 상시 운영되는 ‘신한금융투자 실전투자리그’는 국내주식리그와 해외주식리그(미국과 중국 주식)로 나뉘어 운영되며 매월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한 참가자들에게 상품으로 실물 순금돼지를 증정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실전투자리그는 신한금융투자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나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