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마세라티, 네리시모 에디션 공식 출시…현대모비스, GM ‘올해의 협력사’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마세라티, 네리시모 에디션 공식 출시…현대모비스, GM ‘올해의 협력사’ 선정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5.2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루카 델피노 마세라티 아시아 태평양 총괄(왼쪽)과 김광철 FMK 마세라티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마세라티, 네리시모 에디션 공식 출시

마세라티는 기블리, 콰트로포르테, 르반떼의 그란스포트(GranSprot) 트림 옵션으로 제공되는 '네리시모(Nerissimo) 에디션'을 공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탈리아어로 '완전한 블랙'(Total Black)을 뜻하는 네리시모 에디션은 차량 내·외부 전체를 딥 블랙(Deep Black) 컬러로 뒤덮는 고급스러운 마감이 특징이다.

특히 해당 모델들은 기존에도 블랙 컬러 선택이 가능했으나, 네리시모 에디션의 경우에는 프론트 그릴, 윈도우 몰딩, 도어 핸들 등 작은 디테일까지 블랙 색상을 적용했다.

네리시모 에디션의 판매 가격은 △기블리 1억2500만~1억4400만 원 △르반떼 1억3800만~1억4100만 원 △콰트로포르테 2억3700만 원이다.

고재용 FMK 마세라티 총괄 상무는 "블랙은 우아함과 동시에 역동성을 상징하는 색"이라며 "전세계 450대, 국내 50대 한정 판매되는 네리시모 에디션을 통해 세련되면서도 스포티함을 갖춘 마세라티만의 DNA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5월 정기 업데이트 시행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른 휴가철이 시작되는 시즌을 맞아 △지니 △지니넥스트 △맵피 등 주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5월 정기 업데이트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단말기를 대상으로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해당 기기 사용자는 현대엠엔소프트의 업데이트 프로그램인 업데이트 센터를 통해 최신 지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주요 고속도로·국도 개통 등 49곳의 최신 도로 정보와 안전 운행 정보를 반영해 이용자들에게 정확한 길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내비게이션 종별 오류 수정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지니 넥스트(GINI NEXT)는 하위 관심 지점이 존재할 경우 주요 관심 지점을 상위에 표출한 후 바로 하단에 하위 관심 지점을 표출하도록 수정됐다. 이를 통해 특정 관심 지점에서 주차장과 같은 하위 관심 지점이 서브리스트 아래 쪽에 위치해 검색이 어려운 현상 등을 개선했다.

한국 토요타,‘2018 토요타 주말농부’ 실시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지난 26일 고양 산울안 민속농원에서 '2018 토요타 주말농부'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토요타 주말농부는 토요타 고객들이 친환경 농법으로 텃밭을 가꾸며 농산물을 재배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수확한 농작물의 일부를 소외계층과 나누는 1석 2조의 사회 공헌 활동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토요타 주말농부로 선정된 가족 31개 팀은 텃밭을 분양 받고 명패를 만들어 자신들만의 텃밭을 가꾸는 한편 전문가로부터 모종심기, 잡초 뽑기, 작물 수확 등 텃밭 가꾸기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지속 가능한 지구 텃밭'을 테마로 △농작물 재배 시 발행하는 쓰레기 줄이기 △농약 덜 사용하기 △물물 교환을 통해 자원 절약하기 등 3가지 키워드를 지키며 주말농부를 진행하게 된다.

포르쉐 코리아, 수원·창원 지역 신규 딜러사 도이치아우토 선정

포르쉐 코리아는 수원·창원 지역의 포르쉐 판매와 고객 서비스를 담당할 신규 공식 딜러사로 도이치아우토를 선정, 지난 28일 딜러 사업권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포르쉐 코리아는 이번 도이치아우토와의 딜러 사업권 체결을 통해 전국 단위 딜러 네트워크 확장과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지역권 공략에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포르쉐 센터 수원은 신차 전시장 함께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센터(POC), 판금도장까지 가능한 최첨단 설비와 장비를 갖춘 서비스 워크샵을 포함할 계획이다.

마이클 키르쉬 포르쉐 코리아 대표는 "수입차 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도이치아우토가 합류하면서 회사가 추진 중인 전략 2025 계획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딜러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가치 중심 성장을 함께 할 파트너사들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 GM ‘올해의 협력사’ 선정

현대모비스는 북미 최대 완성차 업체인 GM으로부터 '올해의 협력사'(Supplier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올해의 협력사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GM과 수년간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무결점의 제품경쟁력이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GM은 섀시·파워트레인·인테리어·전장 등 총 10개 부문에서 3000여 개의 1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품질·개발 능력·혁신성 등을 종합 평가해 올해의 협력사를 선정한다. 전장부문의 현대모비스 등 총 16개사가 처음으로 선정됐다.

현대모비스가 GM에 공급하는 대표적인 부품은 통합스위치모듈(ICS)로 멀티미디어와 공조장치를 제어하는 핵심 전장부품이다. 현대모비스는 2010년 GM에서 ICS를 첫 수주한 이후 지금까지 총 11억 달러를 수주했다. 이 외에도 탑승자 자동감지센서(AOS), 드럼식 주차 브레이크(DIH) 등을 GM에 공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의 협력사 선정을 계기로 GM 고위관계자를 북미와 멕시코의 현지 사업장으로 초청, 별도 미팅을 추진하는 등 수주 확대를 위한 노력을 다각화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