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T맵x누구, 'MWC 상하이'서 '최우수 모바일 앱' 선정
SK텔레콤은 'MWC 상하이 2018' 부대행사로 27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 모바일 어워드'(Asia Mobile Awards)에서 자사 'T맵x누구'(T map x NUGU) 서비스가 '커넥티드 리빙 분야 최우수 모바일 앱'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SK텔레콤이 수상한 커넥티드 리빙 분야 최우수 모바일 앱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고객 일상 생활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거나 편의성을 높인 모바일 앱을 선정한다.
SK텔레콤이 지난 해 9월 T맵과 인공지능을 결합한 T맵x누구(T map x NUGU)는 '교통 안전성' 및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T맵x누구는 운전 중 화면 터치 없이 음성만으로 목적지를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게 해 주행 중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운전자는 음성 명령을 통해 가장 저렴하거나 가까운 주유소, 인근 주차장 등을 확인하고 경로를 설정할 수 있다. T맵x누구는 운전 중 음성으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KT-GS리테일, 도심형 VR테마파크 'VRIGHT' 2호점 오픈
KT는 GS리테일과 서울 광진구에 도심형 VR테마파크 2호점인 'VRIGHT(브라이트) 건대입구점'을 오는 30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브라이트는 KT가 보유한 5G 네트워크 및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ICT 역량에 GS리테일의 오프라인 공간운영 및 유통사업 노하우를 더한 도심형 VR테마파크다. KT와 GS리테일이 공동으로 투자해 지난 3월 1일, 서울 신촌에 1호점을 선보인 바 있다.
브라이트 건대입구점은 신촌점에서 고객 호응도가 높았던 어트랙션과 VR룸 콘텐츠들을 선별해 적용했다. 특히 신촌 브라이트에서 매 주말 사전예약 마감을 기록하며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스페셜포스 VR: UNIVERSAL WAR'의 경우, 새로운 미션 스테이지가 추가돼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PC게임 명가 스마일게이트, VR스포츠게임 개발사 앱노리 등과 제휴해 30여 종 이상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삼성전자, 'QLED & 어드밴스드 디스플레이 서밋' 개최
삼성전자는 27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더 런던 웨스트 할리우드 호텔에서 'QLED & 어드밴스드 디스플레이 서밋' 행사를 개최하고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과 로드맵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미국 리서치 전문 기관인 '인사이트 미디어'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화질 전문가, 유명 스튜디오, 콘텐츠 제작사, 표준화 기관(ICDM·SID 등), 디스플레이 전문 매체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서밋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꼽히는 △8K △퀀텀닷 △시네마 LED △마이크로LED 기술 △HDR10+ & 마스터링 툴 등 총 5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각 세션에서는 해당 분야의 업계 전문가들이 미래 기술 발전 방향을 발표하고 패널 토의를 진행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관련 업체들의 다양한 시연을 통해 삼성 QLED TV의 기술력을 검증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알뜰요금제 전용 스마트폰 LG X2 출시
LG전자는 28일 알뜰요금제 전용 스마트폰 LG X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고가 19만 8000원의 매력적인 가격에도 HD 해상도(1280X720)를 갖춘 5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웹서핑, 동영상 등을 즐길 때 선명하고 넓은 화면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기능들도 갖췄다. 셀카를 찍을 때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해 초점을 잡는 '오토샷', 사진을 찍은 후 SNS나 메시지로 바로 공유할 수 있는 '퀵 쉐어', 데이터 걱정 없이 이어폰만 꽂으면 즐길 수 있는 라디오 기능 등 편의기능도 알차다.
LG X2는 SK텔링크, KTM 모바일, CJ헬로비전, U모비 등 4개 알뜰폰 통신사를 통해 출시한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LG 베스트샵, 각 알뜰폰 사업자 온라인 몰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