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삼성SDS, 와이파이 일체형 IoT스마트도어록 출시…LGU+, 도농교류 활성화 공로 대통령표창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삼성SDS, 와이파이 일체형 IoT스마트도어록 출시…LGU+, 도농교류 활성화 공로 대통령표창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0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삼성SDS, 국내 최초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

삼성SDS는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제품명: SHP-DR900)을 국내외 동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HP-DR900은 배터리 수명을 2배 향상시킨 저전력 와이파이 칩을 내장해 실내 무선 공유기와 항상 연결 가능하므로 문열림 상태나 침입 시도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사용자는 가족이나 친척 방문시 스마트폰에서 원격으로 문을 열어줄 수 있고, 모든 출입 이력을 수시로 확인 가능하다. 문열림 방식도 한 단계 더 발전했다. 집에서 나갈 때 도어록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과 거리를 감지해 손만 살짝 닿아도 잠금 장치가 자동으로 풀리는 부드러운 문열림을 구현했다.

LGU+, 도농교류 활성화 공로로 대통령 표창 수상

LG유플러스는 오는 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2018 도농교류의 날 기념행사'에서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LG유플러스는 ICT 기술을 활용해 △강원 영월군에 ICT융복합시범마을 조성 △농촌학교에 원격강의솔루션 구축 △고령 농업인 들을 위해 특수 제작한 말벗 전화기 기증 △농촌 아동양육시설에 U+tv 보급 등 도농교류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기업·단체에서 받을 수 있는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청호나이스 에어커튼, 전자랜드 입점

청호나이스는 자사의 '에어커튼'이 전자랜드에 입점됐다고 4일 밝혔다.

에어커튼은 직선토출 기류의 바람을 이용, 외부 공기 유입은 막고, 실내 공기가 밖으로 빠져 나가는 것은 차단해, 열 손실을 최소함 함으로써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제품으로, 최근 쇼핑센터나 음식점, 카페, 편의점, 은행 등 고객 출입이 빈번한 업소나 학교 조리실, 음식 냄새에 민감한 가정 등에서 빠르게 설치가 늘고 있다.

올해 4월 에어커튼을 첫 출시한 청호나이스는, 현재까지 누적 판매 500대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번 전자랜드 입점을 통해 에어커튼 판매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야놀자, 레저·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공식 오픈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 레저·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야놀자는 총 1000여종의 티켓을 확보, 국내 최다 레저·액티비티 상품 라인업을 갖췄다. 판매상품 종류는 워터파크, 놀이공원, 동·식물원, 유람선, 공연·전시장 등 문화관광시설 입장권과 수상스키, 서핑, 짚라인, 레일바이크, 패러글라이딩 등 레저 이용권, 테마카페, VR, 스크린스포츠 등 액티비티 체험권까지 다양하다.

케미렌즈, '개량형 자외선 차단 시연 툴' 안경원에 무상 보급

안경렌즈 종합 메이커사인 케미렌즈는 안경렌즈나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개량형 케미 퍼펙트 시연 툴'을 개발해 전국 퍼펙트UV 안경렌즈 취급 안경원에 무료 보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량형 시연 툴은 종전 툴보다 더 쉽게 자외선 차단을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레이저 포인터 없이도 툴에 장착된 버튼을 누르면 자외선이 최고 파장대인 400나노미터로 발사된다. 시연툴에 안경렌즈 또는 안경을 장착하고 자외선 최고 파장대 400나노미터 버튼을 누르면, 자외선 400나노미터에서, 차단이 부분적인 렌즈는 자외선이 통과되어 툴의 뒷면에 자외선이 비치게 된다.

인근 안경원을 방문하면, 신규로 보급된 시연 툴을 통해 본인의 안경렌즈 또는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 유무 및 차단 성능을 간단하게 자가 진단해 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