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넷마블문화재단, ‘가족캠프’ 참가자 모집…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접수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넷마블문화재단, ‘가족캠프’ 참가자 모집…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접수 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7.1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이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가족캠프’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인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가족캠프는 그 동안 일선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어 온 가족소통교육을 넘어 보다 심도 있고 집중도 있는 교육을 원하는 가족 분들의 요구를 반영해 마련됐다”며 “게임을 매개체로 1박 2일 동안 가족 간 이해와 공감을 증진하는 과정을 통해 가정 내 소통이 증진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접수 개시

컴투스는 글로벌 콘텐츠 발굴을 위한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의 작품 모집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게임문학상은 전세계로 IP(지식재산권)를 확장 중인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4주년을 기념해 서머너즈 워의 뒤를 이을 새로운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 됐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난 6월 오픈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페이지에는 한 달간 약 1만 여명이 방문하며 사람들의 콘텐츠 창작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표현력을 가진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NHN엔터, 성교육 캠페인 실시

NHN에듀의 학교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이 10대용 생리 앱 ‘핑크다이어리 주니어’와 공동으로 성교육에 관한 설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문 캠페인은 ‘엄마와 딸의 마음 속 성교육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5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3차에 걸쳐 진행됐다.

캠페인 결과에 따르면 부모와 자녀간의 성교육 경험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60% 이상(학부모59.9%, 자녀 64.4%)이 성교육을 하거나 받은 적이 없다고 응답했다. 이는 가정 내 성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학부모와 자녀 모두 80% 이상(학부모 100%, 자녀 70,8%)이 그렇다고 응답한 것과 비교하면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다.

NHN에듀 관계자는 “NHN에듀의 설문 캠페인은 학부모와 자녀간의 서로 다른 인식 차를 짚어보고, 이를 아이엠스쿨과 핑크다이어리 쥬니어를 통해 공유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며 “학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