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기범 기자)
세탁기의 진보가 멈추지 않고 있다.
삼성전자 ‘퀵드라이브(QuickDrive™)’ 드럼세탁기가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 지역에서 ‘30분대의 빠른 세탁’이라는 장점을 살린 현지 마케팅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퀵드라이브’ 는 기존 드럼세탁기의 상하 낙차 방식과 전자동 세탁기의 회전판 방식을 결합해 상·하·전·후 네 방향 움직임을 구현함으로써 강력한 세탁 성능은 물론 세탁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 특징이다.
‘퀵드라이브’는 특히 맞벌이가 많은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에서 가사 노동 시간을 줄이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이 제품은 지난 3월 출시에도 불구하고 동남아에서 삼성 드럼세탁기 매출 비중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주력제품으로 부상했다.
또한 기존 플렉시워시, 애드워시와 함께 삼성의 프리미엄 드럼세탁기의 판매를 지난해보다 50% 상승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엄격한 에너지 절약 정책을 실시하는 싱가포르에서는 기존 드럼세탁기보다 최대 20% 적게 전기를 소비하고 싱가포르의 물 효율성 등급제에서 가장 높은 4등급을 획득한 점이 인기요소로 꼽힌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장애물 마라톤 ‘스파르탄 레이스(Spartan Race) 2018’에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참가자가 경기 후 땀과 진흙 등으로 오염된 옷을 ‘퀵드라이브’를 사용해 30분대의 빠르고 강력한 세탁을 경험하게 했다.
삼성전자는 동남아에서 이색 온라인 영상 광고를 통해 소비자자들에게 ‘삼성 퀵드라이브=시간 절약’이라는 메시지도 전달하고 있다.
이 영상광고는 5초 이내에 제품의 특장점을 충분히 전달하고 있어, ‘광고 건너뛰기(Skip AD)’ 버튼이 등장하면 오히려 이 버튼을 누르도록 권장하는 역발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이상철 부사장은 “‘퀵드라이브’는 기존 세탁기들과 차별화된 콘셉트로 동남아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혁신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소비자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가전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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