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보츠와나 광통신 인프라 구축사업 수주
KT는 아프리카 보츠와나의 국영통신사 보피네트가 발주한 '보츠와나 광통신망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보츠와나 정부에서 추진하는 전국 광통신 서비스 인프라 확보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KT는 보츠와나 수도 가보로네의 공공기관 및 기업에 광통신망 서비스 확장 공급을 위한 설계, 설치 등을 담당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가보로네 지역의 통신 인프라를 기존 구리선 기반 2Mbps 수준에서 FTTx(Fiber-To-The-x) 광통신망으로 업그레이드해 기존보다 50배 빠른 100Mbps 속도 구현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KT는 보츠와나 인터넷이 이번 사업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하이닉스, 경기도 이천에 신규 반도체 공장 건설
SK하이닉스는 확대되는 메모리 반도체 수요에 대응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도 이천 본사에 신규 반도체 공장을 건설한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공장은 이천 본사 내 5만 3000㎡ 부지에 들어선다. 올해 말 공사를 시작해 오는 2020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투자액은 차세대 노광 장비인 EUV 전용 공간 조성 등을 위해 기존 공장들보다 다소 늘어난 3조5000억 원을 투입한다. 생산 제품의 종류와 규모는 향후 시장상황과 회사의 기술역량 등을 고려해 결정할 예정이다.
야놀자, 동남아 호텔 체인 '젠룸스'에 인수조건부 1500만 달러 투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동남아 대표 이코노미 호텔(Economy Hotel, 실속형 호텔) 체인이자 온라인 예약 플랫폼 젠룸스에 인수조건부로 투자했다고 27일 밝혔다.
젠룸스는 지난 2015년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현재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태국 등 동남아시아 핵심 5개국에서 호텔 체인 및 온라인 예약 플랫폼을 운영중이며 올해 안에 진출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설립 3년여 만에 7000여 개 이상의 객실을 확보하는 등, 매년 약 200%에 달하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투자액은 1500만 달러(USD)로, 야놀자는 추후 젠룸스 잔여 지분까지 모두 인수 가능한 옵션을 확보했다.
여기어때 "액티비티 예약 '일요일 낮 12~2시'에 가장 몰려"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테마파크 등 액티비티 예약은 일요일, '낮 12~2시'에 가장 많이 몰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는 액티비티 예약 오픈 한 달을 기념해 '대한민국 액티비티 예약' 데이터 분석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액티비티 예약은 일주일 중 일요일(25.7%)에 압도적으로 쏠렸다. 이어 금요일(17.8%), 토요일(16.5%), 목요일(11.8%), 화요일(10.8%), 월요일(10.2%), 수요일(7.2%) 순이다.
워터파크나 아쿠아리움, 테마파크 등 대형시설은 현장 예약과 사용이 집중돼 있다. 숙박 예약이 금요일과 토요일에 몰리는 것과 상이한 결과다.
회사 측은 "통상 주말 여가를 소화하고, 심적 여유가 생기는 일요일에 액티비티를 계획한다"면서 '더불어 일요일 오전에 여행지 숙소 체크아웃 후 놀거리, 볼거리를 이용하려는 니즈도 있다"고 설명했다.
KT, '기가지니 100만 돌파 이벤트' 진행
KT는 기가지니 100만 가입자를 돌파한 것을 기념해 '기가지니2 스노우민트 컬러'를 출시하고 '기가지니 100만 돌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KT는 지난 5월 기가지니2 3종의 신규컬러 출시 후 고객 호응에 힘입어 스노우민트 컬러를 100만 돌파 기념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로써 KT 기가지니2는 스노우민트를 포함해 네이비블루, 화이트스톤, 와인레드, 차콜그레이까지 총 5종의 컬러로 판매된다.
또한 국내 최초 AI 호텔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와 레스케이프 호텔 숙박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기가지니 100만 돌파 이벤트도 오는 8월 8일까지 진행된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