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T커머스 2분기 매출 353억 원…전년비 3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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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H, T커머스 2분기 매출 353억 원…전년비 37% 증가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7.28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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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KTH가 2분기 매출 636억원, 영업이익 16억원을 기록했다.

28일 KTH에 따르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K쇼핑 온라인사업 이익 증대 및 ICT 프로젝트 이익률 개선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3% 늘었다.

T커머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0% 증가한 35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 기여도가 높은 대표 상품군의 확대로 방송 판매 효율이 상승했다. 대형 이커머스와의 제휴 확대로 모바일과 인터넷 판매 채널의 매출이 증가했다.

K쇼핑은 하반기 신규 플랫폼 커버리지 추가로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MD 등 전문인력 확충으로 상품 경쟁력 향상에 주력해 매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태환 KTH 대표이사는 “KTH의 T커머스 사업은 높은 성장률과 한발 앞선 기술 도입을 통해 시장 선도사업자로서 자리매김해왔다”며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맞춰 방송, 모바일, AI 스피커 등 각 디바이스별 쇼핑 환경의 융합을 통한 고객경험 혁신 등 KTH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기업가치를 증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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