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동양건설산업,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분양
동양건설산업은 오는 10월 초 남양주 별내 7-1~4블록 일원에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파라곤 타워', 전문 상업시설 '파라곤 스퀘어'로 구성됐으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1층, 3개동 규모다.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약 5만940㎡ 규모의 판매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며, 지상 3층~21층에는 섹션오피트 801실, 오피스용 주거 304실이 조성될 예정이다.
동양건설산업 측은 "풍부한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를 갖춘 별내지구의 랜드마크 복합단지로 지어질 것"이라며 "특히 다양한 임차인 수요을 충족할 수 있어 실수요층은 물론, 투자자들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부영그룹, 한국디지털미디어고 우정학사 신축·기증
부영그룹은 경기 안산 한국디지털미디어고 학생들을 위한 우정학사(기숙사)를 신축·기증키로 했다고 29일 전했다.
부영그룹과 한국디지털미디어고는 지난 28일 서울 부영 본사에서 우정학사 신축·기증 약정을 체결했다. 이번 우정학사는 4층, 1322㎡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16일 부영그룹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견본주택 오픈
현대건설은 오는 31일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경기 고양 삼송지구 도시지원시설 S4-2, 3블록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2블록 지하 4층~지상 25층 1381실, 3블록 지하 4층~지상 24층 1132실 등 총 2513실 규모의 대규모 오피스텔이다.
청약접수는 다음달 3~4일 인터넷을 통해 진행되며 각 블록별로 1건씩 최대 2건의 접수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 계약은 11~13일이다. 청약예치금은 1건당 300만 원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고양 덕양 원흥동 632번지에 있다. 입주는 오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GS건설, 안전혁신학교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GS건설은 안전혁신학교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 인증(ISO29990:2010)을 취득했다고 29일 전했다.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 인증은 학습서비스 제공자를 위한 품질보증표준으로, 교육훈련의 기본 요구사항을 정한 국제표준이다. 이번 인증 취득으로 GS건설 안전혁신학교는 국제 규격에 맞는 안전보건 직무 교육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게 됐다는 평가다.
GS건설 측은 "국제 표준 규격인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 인증서 취득을 통해 국제규격에 맞는 안전 보건 교육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보건 교육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안전 학습 교육이 체계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표그룹, 특수콘크리트 '블루콘 셀프' 출시
삼표그룹은 특수콘크리트 '블루콘 셀프'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삼표그룹 계열사 삼표산업이 2년여 간 연구 끝에 개발한 것으로, 압축강도 21MPa 이상에서도 타설 가능한 자기충전 콘크리트다. 자기충전 콘크리트는 시멘트, 모래, 자갈 등 콘크리트 원료들이 서로 분리되지 않도록 점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유동성을 크게 강화한 콘크리트를 의미한다.
이를 이용하는 현장에서는 콘크리트 타설 시 펌핑 장비 이동을 최소화하고, 콘크리트를 다지는 바이브레이터 사용을 생략함으로써 타설 시간과 인건비를 감축할 수 있다는 게 삼표의 설명이다.
삼표산업 측은 "이번 제품이 공기 준수, 인건비 절감, 작업환경개선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국내 고층 건축물 뿐만 아니라 일반 건축물에도 이 콘크리트가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문의 :1599-7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