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AI·블록체인 기반의 가상발전소 기술 선봬…SKT, ADT캡스 인수 완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AI·블록체인 기반의 가상발전소 기술 선봬…SKT, ADT캡스 인수 완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0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AI와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발전소(VPP) 기술 선봬

KT는 오는 2일부터 5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에너지 종합 전시회인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해 KT 에너지사업을 소개하는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KT 전시관은 GIGA인프라와 ICT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KT 기가 에너지'(GiGA energy) 서비스 소개를 통해 KT가 꿈꾸는 '에너지 기가토피아'(Energy GiGAtopia) 세상을 연출할 계획이다.

세부 전시는 △KT-MEG 플랫폼 기반의 미래 가상발전소(Intelligent VPP) 모형을 중심으로 △GiGA energy manager △GiGA energy DR △GiGA energy Gen △GiGA energy charge △GiGA energy trade 등을 소개하는 코너로 구성된다.

SK텔레콤, ADT캡스 인수 완료

SK텔레콤은 맥쿼리인프라자산운용(이하 맥쿼리)과 공동으로 ADT캡스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ADT캡스 지분 55%와 경영권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AI를 활용해 기존 물리보안 사업을 최적화할 예정이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형영상분석으로 특이행동·이상징후를 정교하게 판단해 대응할 수 있다.

아울러 IoT 센서와 영상분석을 결합해 경보의 정확도를 높이면 불필요한 출동을 줄이고 필요한 곳에 인력과 자원을 투입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여기어때, '블랙 한 달 살기' 이벤트를 진행

종합숙박 앱 1위 여기어때는 자사의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여기어때 블랙' 출시 기념으로 '블랙 한 달 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블랙은 여기어때의 숙소 전문 큐레이터가 검증한 프리미엄 상품을 모아, 매거진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 호텔, 리조트 고급 펜션, 풀빌라 중, 전문가 평가를 통과한 숙소만 엄선한 서비스다.

이에 따라 여기어때는 앱에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블랙 한 달 살기 이벤트를 진행, 블랙이 제공하는 숙소 중 한 곳을 고르고, 누구와 이곳에서 지내고 싶은지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된다.

당첨자는 해당 숙소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여기어때가 숙박비 1000만원을 대신 내주며 오는 16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