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CGV는 진정한 영화마니아를 찾는 온오프라인 영화 퀴즈 대회인 ‘영퀴왕’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영퀴왕은 현재까지 118만여 명이 참여하며 많은 관심을 모은 CGV만의 이색 행사다. 이번에는 '영퀴왕 아일랜드'라는 이름으로 돌아와 20일간 매일 퀴즈를 풀고, 영퀴왕 아일랜드에서 생존한 진정한 영퀴왕을 찾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영퀴왕에 도전하고 싶은 고객은 오는 4일부터 23일까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 예선전에 참가하면 된다. 온라인 예선전은 각 참가자별 매일 최대 3회까지 참여 가능하며, 각종 보너스 미션을 통해 최대 20회까지 추가 참여 가능하다.
이번 영퀴왕 아일랜드는 보다 다양한 참여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퀴즈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비교적 쉬운 난이도로 온라인 퀴즈에만 참여하고 싶다면 ‘생존 루키’, 비교적 어려운 난이도지만 순위 결과에 따라 본선에 진출할 기회까지 획득하고 싶다면 ‘생존 마스터’ 레벨을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누적 점수 및 정답률이 높을수록, 문제 풀이 시간이 짧을수록 높은 순위에 도달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마스터 레벨 상위 200명의 참여자에게는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할 기회가 주어진다. 본선 참가자 중 최종 3인은 파이널 라운드에서 퀴즈쇼를 통해 1위부터 3위까지의 자타공인 영퀴왕을 가린다. 본선은 내달 중 진행 예정으로 추후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영퀴왕에 참여한 도전자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됐다. 우선 영퀴왕으로 선정된 최종 1인에게는 영퀴왕의 영예와 함께 CJ ONE 포인트 500만 점을 선물한다. 2위와 3위에게는 CJ ONE 포인트 200만 점, 100만 점을 각각 증정한다. 또한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는 일반 2D 영화관람권 2매와 영퀴왕 아일랜드 기념품을, 온라인 예선 참가자 전원에게는 일반 2D 영화 2000원 할인 쿠폰(2매)을 증정한다.
아울러 예선 기간 내 생존 미션 달성 점수 270점에 도달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일반 2D 영화 7000 원 관람권(2매), 콤보 2000 원 할인쿠폰(1매), 포토티켓 무료쿠폰(1매)을 증정한다. 이 중 추첨을 통해 총 400 명에게는 IMAX 관람권, 4DX 관람권, 일반 2D 영화관람권, CGV콤보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이승원 CGV 마케팅 기획팀장은 “영화에 대한 애정과 지식이 해박한 참여자들이 영퀴왕을 통해 재미와 성취감까지 느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화를 통해 다양하게 소통하고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