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호반산업, '검단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 개관
호반산업은 오는 19일 '검단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인천 검단신도시 AB15-2블록에 들어서는 검단신도시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2층~지상 27층, 14개동, 총116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2㎡A 205가구 △72㎡B 205가구 △84㎡A 559가구 △84㎡B 199가구 등이다.
호반산업 측은 "검단신도시 첫 분양이고, 이달 수도권 신도시의 신규 분양이 적어 분양 문의가 매우 많다"며 "인근의 인천, 김포 등에 '호반베르디움'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서 다양한 수납공간, 홈 IoT 등 차별화된 상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원당동 323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오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2018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 최우수
현대엔지니어링은 '2018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DBI)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SDGBI는 기존 지속가능경영 평가지수를 △사회 △환경 △경제 △제도 등 4개 분야 등을 기준으로 기업 활동을 평가한 수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빈곤 개선, 사회적 정의 실현, 공평한 교육 확산 등 사회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앞으로도 글로벌 엔지니어링 회사로써 국내와 해외를 모두 아우르는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 2018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
HDC현대산업개발은 보건복지부, KBS,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인적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수상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은 '끝전 나눔 사랑실천 캠페인', '사랑 나눔 릴레이' 등을 통해 임직원들이 직접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앞으로도 심포니 작은 도서관, 김하종 신부의 안나의집 무료급식 봉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초대 이윤상 회장 선출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는 16일 건설회관에서 발기인 총회를 개최하고 이윤상 ㈜유성 대표를 초대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윤상 회장은 취임사에서 "일부 분양 마케팅사의 부적절한 업무수행으로 정부 등으로부터 부정적 인식을 받은 것은 매우 유감스럽다. 뼈아픈 자기반성이 필요하다"며 "협회의 이미지 개선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는 이날 총회에서 장영호 CLK 대표, 심현태 엠비앤홀딩스 대표, 황근호 미래인 대표, 최창욱 건물과사람들 대표, 김민욱 유앤아이 대표, 조규범 세원미 대표, 고승일 니노스 대표, 이월무 미드미 대표, 조정훈 원포올 대표 등을 이사로 선출했다. 또한 임민섭 상림디엔텍 대표, 김선관 삼일산업 대표는 감사로 활동한다.
좌우명 : 隨緣無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