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SBI저축은행, 기업신용평가 등급 ‘A-’ 획득
SBI저축은행이 한국신용평가로부터 기업신용등급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올 하반기부터 퇴직연금 상품의 운용범위가 저축은행가지 확대됨에 따라 사업 참여와 준비를 위해 지난 9월 한국신용평가에 기업신용등급 평가를 신청했다.
한국신용평가는 SBI저축은행에 대해 △총 자산 기준 업계 1위의 시장 지위 보유 △자산건전성 및 수익성 지표의 지속적 개선 △기업·개인금융 포트폴리오의 균형 유지 △유사시 SBI그룹의 지원 가능 등을 이유로 A-등급을 부여했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기업신용등급 평가를 기반으로 은행, 증권 등 국내 주요 금융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퇴직연금 시장에 진출한다는 복안이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 1위 저축은행으로서 업계 모범을 보이고 포용적, 사회적 금융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금융기관이 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J 트러스트 그룹, 반려견과 함께하는 걷기대회 ‘JT왕왕레이스’ 개최
J 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이 11월 4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평화의 광장 일대에서 반려견 걷기대회 ‘JT왕왕레이스’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J 트러스트 그룹이 지난 9월 10일부터 진행 중인 ‘제3회 JT왕왕콘테스트’의 최종 시상식이 진행되는 야외 행사이기도 하다. 온라인 콘테스트 참여 고객은 물론 반려견을 키우는 애견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요 행사인 걷기대회는 상암 평화의 광장을 출발해 평화잔디광장을 돌아오는 1㎞ 코스와 하늘공원까지 다녀오는 4㎞ 코스 총 두 가지로 진행된다. 코스 중간에는 ‘보물찾기’ 등 현장 체험 이벤트도 함께 준비됐다. 참가자는 원하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완주한 반려견과 견주에게는 기념 메달과 반려견 용품을 받는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행사,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회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JT금융그룹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다.
새마을금고, 2018년 하반기 직원 공개경쟁 채용 실시
MG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새마을금고)가 청년 실업난 해소에 동참하고,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8년 하반기 새마을금고 직원 공개경쟁 채용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새마을금고 채용은 선발과정에서 성별, 연령, 출신학교, 출신지, 신체조건 등 역량과 무관한 요소로 차별하지 않고, 블라인드 채용 원칙에 다라 지원사의 사진 등을 받지 않는다.
또 지원자의 기본적 인성 소양 및 적성과 역량을 점검하기 위해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인성검사 및 직무적성검사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채용부터는 지원자의 선택권 강화를 위해 지원서 접수 시 입사하고자 하는 새마을금고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면접전형은 지원자가 지원한 채용 새마을금고에서 직접 블라인드 방식으로 치룰 계획이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이며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및 직무적성검사, 면접전형 등 일련의 과정을 거쳐 12월 말쯤 결정된다.
보다 자세한 채용 관련 정보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