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ABL생명, ‘#부모의마음’ 바이럴 영상 댓글 이벤트 실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ABL생명, ‘#부모의마음’ 바이럴 영상 댓글 이벤트 실시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10.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ABL생명이 오는 28일까지 자사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 ‘#부모의마음’ 바이럴 영상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ABL생명

ABL생명, ‘#부모의마음’ 바이럴 영상 댓글 이벤트 실시

ABL생명이 오는 28일까지 자사 페이스북에서 ‘#부모의마음’ 바이럴 영상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ABL생명이 올해 초부터 SNS에서 진행한 ‘가족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춘기가 지난 대학생 자녀와 부모 간에 흔히 일어날 수 있는 갈등 상황을 5분 분량의 영상에 담았다.

영상의 특별한 점은 가족 간 갈등 상황의 결과를 시청자가 선택할 수 있게끔 했다는 것이다. 시청자가 영상의 결과로 제시된 A와 B 두 항목 중 하나를 선택 후 댓글로 이유를 남기면, 더 많은 선택을 받은 결론이 영상의 최종 결과로 선택돼 29일 공개될 예정이다.

ABL생명은 28일까지 댓글을 작성한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이마트 상품권,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당첨자는 11월 2일 ABL생명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ABL생명 관계자는 “올해 말까지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바이럴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따뜻한 사회 만들기 문화 전파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이나전성기재단, 미세먼지 저감 위한 ‘건강한 숨 캠페인’ 전개

▲ 라이나전성기재단이 11월 18일까지 ‘미세먼지 저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보험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이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지난 4월 환경운동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미세먼지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미세먼지 저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건강한 호흡의 중요성과 깨끗한 공기의 필요성을 일깨우고자 ‘건강한 숲 캠페인’을 오는 11월 18일까지 진행한다.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에 접속해 건강한 호흡의 중요성이 담긴 영상을 시청하면 500원이 자동 기부된다. 미세먼지 상식이 담긴 이야기를 확인하거나 호흡 자가 진단 등에 참여하면 500원이 추가로 기부된다.

이를 통해 조성된 기금은 미세먼지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노력중인 환경운동단체 환경실천연합과 에코피스아시아, 계양봉사단에 전달된다.

라이나전성기재단 관계자는 “생활 속에서 시도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실천뿐 아니라 실질적인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