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삼성전자와 IMC 2018서 '5G 스카이십' 시연…SKT, SK인포섹 완전 자회사로 편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삼성전자와 IMC 2018서 '5G 스카이십' 시연…SKT, SK인포섹 완전 자회사로 편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2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삼성전자와 IMC 2018서 '5G 스카이십' 시연

KT는 25일부터 3일간 인도 뉴델리에서 열리는 '인도 모바일 콩그레스 2018'에서 삼성전자와 함께 5G 기술을 적용한 스카이십 시연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인도 모바일 콩그레스(India Mobile Congress, 이하IMC)는 인도 정부와 인도 휴대폰 제조사 연합(Cellular Operators Association of India, COAI)이 주관하는 이동통신박람회로 2017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됐으며, 이번 IMC 2018은 'New Digital Horizons, Connect, Create, Innovate'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KT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삼성전자, 인도 통신사업자인 릴라이언스 지오 인포컴 (Reliance Jio Infocomm Ltd)과 함께 5G 기술을 적용한 스카이십 시연을 선보였다.

KT 스카이십(KT Skyship) 기체에 삼성전자의 5G 단말기(Customer Premise Equipment, CPE)와 360도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를 장착하고,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은 현지에 구축한 5G 네트워크를 통해 행사장 내 삼성전자 전시관과 릴라이언스 지오 인포컴 전시관에 마련된 대형 모니터로 지연 없이 실시간 전송됐다.

SKT, SK인포섹 완전 자회사로 편입

SK텔레콤은 포괄적주식교환을 통해 SK인포섹을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교환 주식은 SK텔레콤 자사주 1.6%와 SK인포섹 지분 100%이다.

SK㈜에서 SK텔레콤으로 이관되는 SK인포섹은 국내 1위 정보 보안 업체로 연 매출 2000억 원을 상회한다. 보안 관제와 컨설팅·솔루션 등이 주 사업영역이다. 지난해 아시아 최초로 세계 선도 보안업체들의 연합체인 CTA(Cyber Threat Alliance)에 회원 가입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SK그룹 내 보안 사업 역량을 결집해 시너지 창출을 추진한다. 단기적으로는 NSOK와 합병하는 ADT캡스와 SK인포섹의 영업망을 공유해 양적 성장을 도모하고, 중장기적으로는 물리보안에서 정보보안까지 통합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국내 보안 서비스 시장의 변화를 주도할 계획이다.

LGU+, 5G 국산 전송장비 서울 수도권 구축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 5G 상용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5G 국산 전송장비인 '100G 스위치'를 서울 수도권에 모바일 백홀망에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100G 스위치는 LG유플러스가 국산 장비 제조사인 '다산네트웍솔루션즈' 및 '유비쿼스'와 공동 개발한 고성능 집선 장비로, 5G 무선 기지국과 유선망 간 데이터 트래픽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한다.

현재 LTE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전송장비 대비 46배 많은 데이터를 10배 빨리 처리하면서도 장비 크기와 소비전력은 기존 장비와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어 5G 네트워크 고도화의 핵심 장비로 평가받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7월 다산네트웍솔루션즈, 유비쿼스 양사의 개발장비를 5G용 장비로 채택하고, 모바일 백홀망에 순차 적용을 시작해 서울 및 경기 일대에 450여 대를 우선 구축했다.

향후 5G네트워크 구축일정에 맞춰 전국망에 9000여 대의 장비를 추가 구축할 예정으로, LG유플러스는 원활한 장비수급을 위해 수십억원 상당의 직접 지원자금을 양사에 지원했다.

야놀자 평생교육원, 한국관광공사와 하반기 '신중년 호텔리어 양성과정' 개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운영하는 야놀자 평생교육원이 한국관광공사와 하반기 '신(新)중년 호텔리어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26일 밝혔다.

신(新)중년 호텔리어는 프런트오피스에 대한 업무 이해를 비롯해, 하우스키핑 능력과 서비스를 갖춘 멀티태스킹 시니어 호텔 전문 인재를 뜻한다.

이번 하반기 교육 과정은 강원도 거주자를 대상으로 강릉과 원주에서 운영된다. 교육은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되며 각각 12월 1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강릉시 율곡 평생교육원, 내달 21일부터 30일까지 강원도 원주 한국관광공사에서 열린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교육은 직무 이해를 위한 하우스키핑, 프런트 업무에 대한 이론 교육, 현장적응력 배양을 위한 현장 견학 및 실습, 그리고 서비스 마인드 및 직업윤리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교육을 마치면 취업 연계를 위한 호텔리어 Q&A,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포함한 1:1 취업상담도 이어진다.

메이크샵 '마이소호', 창업스토리 프로모션 개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는 자사의 스몰비즈니스 쇼핑몰 창업 플랫폼 '마이소호' 운영자 또는 점주를 대상으로 창업스토리 프로모션을 내달 21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마이소호 스토리의 주인공이 되어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마이소호를 사용해서 좋은 점과 불편했던 점, 마이소호 창업 성공이야기나 마켓판매나 오프라인판매 시 어려웠던 점 등을 마이소호 게시판을 통해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마이소호 창업스토리 1등에 선정된 운영자는 페이스북 광고비 30만 원을 지원해 주고, 응모한 내용을 바탕으로 메이크샵 영상제작팀인 'B급공장'(btory.net)만의 유니크한 인터뷰형식의 영상을 제작해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