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면세점, 왕홍 100명 라이브 방송 진행…하이트진로, 화재예방 국민안전캠페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면세점, 왕홍 100명 라이브 방송 진행…하이트진로, 화재예방 국민안전캠페인 실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2.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면세점은 오는 8일 월드타워점에서 ‘왕홍’ 100명을 위한 부스를 마련해주고 20시간 동안 연속으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이색적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왕홍 100명 라이브 방송 진행

롯데면세점은 오는 8일 월드타워점에서 ‘왕홍’ 100명을 위한 부스를 마련해주고 20시간 동안 연속으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이색적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를 통해 국산 화장품을 수출하고 있는 나노캠텍과 롯데면세점의 협력 하에 성사됐다.

알리바바는 12월 12일 ‘쌍십이절’을 맞아 올해 마지막 할인행사를 진행하는데 이에 앞서 8일 ‘왕홍’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를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매년 중국에서 진행됐던 왕홍 라이브 방송은 이번에 최초로 해외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한국의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이 그 장소로 결정됐다. 이를 위해 8일 월드타워점에는 ‘왕홍’들의 한국 화장품 소개를 위한 50개의 개인방송 부스가 설치된다.

왕홍들은 보다 정확한 상품 소개를 위해 한국 화장품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방한하게 된다. 이번 왕홍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43개 한국 화장품 브랜드는 각자 대표상품을 선정해 이를 왕홍들에게 전달했다.

왕홍들은 50개의 부스에서 한국 화장품들을 직접 사용하면서 각자의 SNS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소개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8일 새벽 5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20시간 동안 연속으로 진행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국민안전캠페인 진행

하이트진로는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국민안전캠페인에 앞장선다고 7일 밝혔다.

주류기업 최초 100년 기업을 앞두고 있는 하이트진로는 국민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화재 예방과 소방차 길 터주기 운동을 펼쳤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전북소방본부 마재윤 본부장, 의용소방대원 등 50여 명은 지난 6일 전주 지역의 업소 및 상가, 화재 취약계층을 방문해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전주시 서신동 낭주골 일대 업소 및 상가 140여 곳과 독거 노인 300여 분 등 화재 취약계층에게 소화기, 누전차단기, 화재경보 감지기 등 화재 안전 장비를 제공, 설치하고 사용법 교육도 실시했다.

관계자들은 어깨띠를 메고 업소와 상가에 화재 예방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서신동 일대를 돌며 가두 행진을 벌였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전주 지역을 시작으로 매년 상, 하반기 전국을 차례로 돌며 국민안전캠페인을 정기 행사로 추진할 계획이다.

CU, 냉동도시락 2종 출시

CU는 이달 9일 ‘CU 닭가슴살 잡곡 도시락’, ‘CU 불고기 나물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CU 닭가슴살 잡곡 도시락은 병아리콩, 현미, 렌틸콩, 퀴노아 등 슈퍼푸드로 꼽히는 잡곡들로 지은 밥과 매콤달콤한 칠리소스를 발라 구운 닭가슴살, 구운 방울 양배추를 곁들여 저칼로리, 저나트륨, 저탄수화물 식단을 구성했다. 

CU 돼지불고기 나물 도시락은 곤드레나물, 어수리나물, 취나물 등 나물로 향긋함을 더한 영양밥에 고추장 소스로 매콤한 맛을 낸 돼지고기와 단호박 샐러드, 구운 큐브 채소, 방울 양배추로 균형 잡힌 영양소를 담았다.

롯데주류, 모델 수지 ‘처음처럼’ 신규 포스터 3종 공개

롯데주류는 수지와 함께한 ‘처음처럼’ 신규 포스터 3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처음처럼’의 신규 포스터 3종은 ‘수지’의 친근하면서 부드러운 이미지를 다양한 콘셉트로 녹여내고 손글씨를 연상시키는 문구를 통해 ‘처음처럼’의 부드러움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기존의 직사각형 형태의 포스터와 별개로 정사각형 포스터를 제작해 마치 개인 SNS에 게시하는 일상적인 사진의 느낌을 살렸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