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쌍용차, 자율주행 고정밀지도 개발 MOU 체결…제네시스 스튜디오, G90 특별 전시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쌍용차, 자율주행 고정밀지도 개발 MOU 체결…제네시스 스튜디오, G90 특별 전시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2.1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 자율주행 고정밀지도 개발 MOU 체결

쌍용자동차는 지난 11일 SKT ICT 기술원에서 SK텔레콤, 글로벌 지도 서비스 업체 'Here'(히어)사와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인 고정밀지도(HD Map) 개발을 위한 업무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이태원 쌍용차 기술연구소장과 박진효 SKT ICT 기술원장, 이문철 Here APAC 부사장 등 3사 관련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쌍용차는 HD Map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등 차량 내부 시스템 개발 △SKT는 HD Map 실시간 통신 기술과 모듈 소프트웨어 등 개발 △Here사는 HD Map 제작과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담당하기로 했다.

HD Map은 레이저 측량을 통한 차량용 매핑 시스템을 적용해 레벨 3 수준 자율주행차(현재 양산차는 레벨 2 수준)의 안정적인 주행 및 차량 스스로 차선변경 등을 수행하기 위한 필수 지도정보다. 특히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활용해 보다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에서도 필수 요소 기술로 쓰인다.

쌍용차는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최초 HD Map 플랫폼 구축과 자율주행차 양산 적용을 통한 미래 자율주행차 기술 선도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 토요타, 연말연시 자선 병원 콘서트 전국 순회 돌입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연말연시 이웃사랑 릴레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분당제생병원에서 '토요타 자선 병원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03년부터 현재까지 16년 동안 총 152회에 걸쳐 진행된 토요타 자선 병원 콘서트는 환자 및 가족, 간병인을 위해 개최되는 병원 음악회다. 올해는 분당제생병원을 시작으로 서울, 인천, 성남, 고양,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총 12개 병원에서 실시된다.

콘서트에는 KBS교향악단의 금관 앙상블 공연과 함께 KBS개그콘서트 출연진이 동참,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한다. 더불어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자사 문화 부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토요타 클래식'의 티켓 판매금 전액을 자선 병원 콘서트의 재원으로 사용,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 ‘제네시스 스튜디오 G90 특별 전시’ 개최

제네시스 브랜드는 글로벌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경기 하남에 위치한  제네시스 스튜디오에서 G90 특별 전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신차급 디자인 변화를 통해 새롭게 태어난 G90를 고객이 직접 경험해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특별 전시를 마련했다.

특히 스튜디오 중앙에 G90를 전시하고 관람객의 의상 및 소품 컬러에 따라 전시 공간의 컬러가 변화하는 ‘인터랙티브 체험존’을 운영, 고객들이 G90의 디자인을 색다른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G90와의 기념사진 촬영 및 즉석 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오는 17일 담당 디자이너와 토크 이벤트,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도슨트투어, 제네시스 시승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운영하는 한편 이번 전시 기간 동안 시승 프로그램을 체험한 고객에게 천연 양모지갑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온라인 구매 ‘오늘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은 자사가 운영하는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타이어 제품을 온라인 구매부터 장착까지 당일에 해결할 수 있는 ‘오늘서비스’를 오픈하고, 오는 31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늘서비스는 타이어 온라인 구매부터 당일 장착까지 원스톱으로 끝마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온라인 주문과 동시에 구매와 장착이 가능한 타이어 쇼핑의 새로운 기준을 제공하고 있다.

티스테이션은 오늘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내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한국타이어 벤투스 S2 AS, 벤투스 V2 콘셉트2, 벤투스 S2 AS X, 다이나프로 HL3 등 행사상품 4개 교체 시 모바일 주유상품권 2만 원 권을 증정한다.

또한 ‘오늘서비스’를 이용 후기를 작성한 모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카페모카 기프티콘 2장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티스테이션닷컴에 가입된 모든 회원에게 온라인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8% 특별 할인 쿠폰이 주어진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