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NB-IoT 기반 블랙박스 서비스 '딥플라이' 선봬…LGU+, 한양대와 5G 자율주행차 실증 성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NB-IoT 기반 블랙박스 서비스 '딥플라이' 선봬…LGU+, 한양대와 5G 자율주행차 실증 성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1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NB-IoT 기반 블랙박스 서비스 '딥플라이' 선봬

KT는 차량용 블랙박스 개발사 엠브레인과 협력해 NB IoT(협대역 사물인터넷) 기반 서비스인 '딥플라이'를 공동 개발해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딥플라이 서비스는 기존 블랙박스에 IoT GPS 기능이 들어간 것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실시간 연동 돼 주차 중 충격∙사고∙차량 견인 등 차량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뿐 아니라 차량 위치, 배터리 상태 등 차량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과속 위반 여부 등 안전운행을 하고 있는지 실시간 모니터링도 지원한다. KT는 이용자의 급정거, 과속 등 운행 데이터를 분석해 안전운전 가이드도 정기 제공한다.

딥플라이는 현재 '유라이브 엣지 S1', '유라이브 엣지 G1' 블랙박스에 우선 연동 돼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 용품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연동 단말 모델 및 유통채널은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LGU+, 한양대와 5G 자율주행차 실증 성공

LG유플러스는 한양대학교 자동차전자제어연구실(ACE Lab)과 서울 고속화도로에서 5G망을 활용한 자율주행차 실증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5G망과 한양대에서 개발한 자율주행차를 접목해 서울숲-강변북로-성수대교-올림픽대로-영동대교 인근 약 7Km의 거리를 25분 동안 주행하며 △주행 영상 실시간 모니터링 △자율주행 관제 △주행 중 5G 미디어 시청 등을 시연했다.

주행 영상 실시간 중계 모니터링은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저지연 영상송신기를 통해 이뤄졌다. 자율주행차에 장착된 2대의 카메라가 주행 영상 및 이동 경로 데이터를 촬영하면, 영상송신기가 이를 고압축, 저지연으로 한양대 시연장에 설치된 모니터로 실시간 전송했다.

이번 자율주행차는 주행 중 끊김 없는 5G 미디어 시청 환경도 선보였다. 운전자와 승객은 주행 중 대용량 영상 콘텐츠를 지연이나 로딩 없이 실시간으로 이용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한양대학교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서울 강변북로를 포함 선별된 테스트베드에서 5G 환경에 기반한 자율주행차 운행과 다이나믹 정밀 지도 정합성 등의 공동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애플 신제품 출시 할인기획전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애플 신제품 출시를 맞아 할인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에누리를 통해 11번가에서 애플 기획전 상품을 구입하면, 기본할인가격에서 추가로 3%할인 쿠폰(최대 5만원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적용모델은 지난 7일 국내 출시해 잇단 품귀현상을 빗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시리즈를 비롯해 맥북에어, 맥북프로, 맥미니 시리즈 등 총 40종으로, 전제품 모두 애플 공인인증을 받은 100% 정품이다. 

할인쿠폰은 한정으로 제공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누리 가격비교 사이트와 모바일 앱, 웹에서 확인가능하다.

위드이노베이션, 최저가 에버랜드 이용권 총 1000장 한정 판매

종합숙박, 액티비티 예약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한겨울 용인 에버랜드 이용권을 20일까지 100장 한정으로 온라인 최저가에 내놓는다고 18일 밝혔다.

에버랜드 종일권은 주말/공휴일 50%, 주중 58% 할인된다. 오후권은 67% 저렴하다.

행사기간 한정 특가상품 100장이 소진되면, 900명을 대상으로 추가 특판이 이어진다. 여기어때는 에버랜드 이용권+츄러스 패키지를 69%까지 낮춘 가격에 내놓는다. 오는 20일까지며 구매한 이용권은 이달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