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티웨이항공, 설 연휴 기내 이벤트 마련
티웨이항공은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월 3~4일 인천에서 베트남 다낭으로 가는 항공편에서 기내 이벤트팀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3일 다낭으로 출발하는 비행편에서는 아름다운 화음으로 노래를 선물하는 티하모니(t'Harmony)팀이 이벤트를 준비한다. 해당 편수에서는 돼지띠인 승객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승객과 가장 적은 승객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4일은 캘리그라피(Calligraphy)를 선물하는 '캘리웨이'팀이 탑승한다. 특히 설날과 관련된 동요의 앞 소절을 듣고, 그 다음 소절의 가사를 맞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기내 이벤트 뿐만 아니라, 대국국제공항 램프에서도 이륙 직전 새해 인사를 담은 현수막을 통해 승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제2회 캐빈 동아리 EXPO 개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8일 서울시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제2회 캐빈 동아리 EXPO’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엑스포 행사는 스케줄 근무로 인해 자주 만나기가 어려운 캐빈승무원들간 친목을 도모하고 즐거운 직장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스포츠 동아리 OZ클래식(골프) △FC캐빈(축구) △캐빈핑포스(탁구) △산들바람(등산) △건강 관리 동아리 OZFIT(필라테스) △OZ펌핑(피트니스) △OZ멘스그루밍(필라테스) △오즈캘리(캘리그라피) 등 12개 동아리가 참가했다.
구자준 아시아나항공 본부장은 "4000명에 달하는 캐빈승무원들은 잦은 비행 스케줄로 인해 친목을 다지기가 어려운 현실"이라며 "이번 엑스포행사는 입사 5년 미만 승무원들에게 다양한 동아리를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고 전했다.
제주항공, 대한민국 일자리 창출 유공 표창
제주항공은 29일 KT광화문빌딩에서 열린 ‘2018년 대한민국 일자리 창출 유공 표창 수여식’에서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가 수여하는 2018년도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제주항공을 비롯해 민간부문 4개 기업과 단체, 공공부문 4개 기관, 3명의 개인이 표창을 받았다. 제주항공은 청년 일자리 창출, 업계 최초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한 고용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적극적인 정규직전환을 통한 고용안정성 강화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양질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기업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사회적 책임 가운데 하나가 됐다"며 "2019년에도 적극적으로 신규 채용을 진행해 2020년대 항공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에어부산, 제주 시리우스 호텔 제휴 이벤트 실시
에어부산은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시리우스 호텔과의 제휴를 기념해 오는 2월 19일까지 에어부산 웹회원들을 대상으로 호텔 숙박권 제공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참가가 가능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80명에게 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숙박 가능 기간은 2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다.
더불어 제주 노선 항공권을 구매한 회원에게는 응모 기회가 추가로 제공된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에어부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