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삼성SDS, 'IBM Think 2019'서 블록체인 가속 기술 발표…LG전자, G8 ThinQ에 'CSO' 탑재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삼성SDS, 'IBM Think 2019'서 블록체인 가속 기술 발표…LG전자, G8 ThinQ에 'CSO' 탑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2.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LG전자, G8 ThinQ에 'CSO·메리디안오디오' 탑재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신제품 LG G8 ThinQ에 독보적인 프리미엄 사운드를 탑재하며 '스마트폰 名品(명품) 사운드' 계보를 이어간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LG전자는 LG G8 ThinQ에 화면 자체에서 소리를 내는 혁신 사운드기술 'CSO'(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Crystal Sound OLED)를 탑재한다.

또한 독자 오디오기술에 영국 오디오브랜드 '메리디안오디오'(Meridian Audio)의 전문성을 더해 프리미엄 사운드를 완성했다.

이는 최근 음악,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고해상도 음원, 서라운드 사운드 등 현장감 높은 콘텐츠에 대한 요구가 점차 높아지는 점을 LG G8 ThinQ에 반영한 결과다.

KT, 김포시 지역화폐 플랫폼 대행사업자로 선정

KT는 경기도 김포시의 '지역화폐 플랫폼 운영대행 사업자' 경쟁입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KT와 김포시는 내주 계약을 체결하고, 4월 중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KT가 김포시에 제안한 지역화폐 플랫폼에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 토큰 기술 K-Token이 적용됐다.

K-Token은 사용지역 및 업체, 권한, 기간 등의 조건을 자유롭게 설정해 발행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김포시 지역화폐의 경우 김포지역에 속한 가맹점에서만 결제가 가능하고,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 지역화폐 취지에 맞지 않는 일부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되는 식이다.

삼성SDS, 'IBM Think 2019'서 블록체인 가속 기술 발표

삼성SDS는 14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IBM의 연례 기술 컨퍼런스인 'IBM Think 2019'에서 블록체인 가속 기술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 적용 시 핵심 고려사항인 거래 처리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삼성SDS는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에 적용 가능한 '넥스레저 가속기'(Nexledger Accelerator)를 자체 개발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은 IBM이 리눅스 재단에 소스코드를 제공해 탄생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삼성SDS는 외부 개발자가 사용하기 쉽도록 넥스레저 가속기(Nexledger Accelerator)의 기술 로드맵 등이 포함된 백서와 가속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도구를 개발자 공유 사이트인 깃허브(github)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