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청호나이스, 전국 성적우수 학생들에 장학금…코웨이, 中 JOMOO와 양해각서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청호나이스, 전국 성적우수 학생들에 장학금…코웨이, 中 JOMOO와 양해각서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2.1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청호나이스, 전국 성적우수 학생들에 장학금 수여

청호나이스에서 운영하는 (재)청호나이스 장학재단은 지난 14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청호인재개발원 '윌리엄홀'에 성적 우수 학생들을 초청,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장학금은 전국의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성적, 추천서 평가 등 엄정한 선별 기준과 지역별 안배 등을 고려해 선정된 42명의 학생 외에 베트남을 비롯한 다문화가정 특별장학생 7명까지 총 49명에게 지급됐다.

장학금액은 각 100만원씩 총 4900만원이며 (재)청호나이스 장학재단은 향후 다문화가정 장학생에 대한 특별장학금도 꾸준히 지급할 계획이다.

코웨이, 중국 주방욕실 전문업체 JOMOO와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 체결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지난 해 12월 중국 주방욕실 전문업체인 JOMOO와 상호 전략적 제휴·협력을 논의하기 위한 비구속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JOMOO는 중국의 주방·욕실 브랜드 기업으로 9년 연속 중국 욕실제품 판매 1위, 2018년 광군제 기간 동안 약 8억 RMB(한화 약 1360억 원)을 판매하며 스마트 비데와 욕실 제품 카테고리군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다.

이번 제휴 논의는 국내에서 선도적 환경가전 기술을 보유한 코웨이와 중국 내 거대규모의 주방, 욕실 제품의 제조, 유통 및 서비스 인프라를 갖춘 JOMOO가 만나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코웨이는 JOMOO와의 제휴가 성사되면 중국 시장에 적합한 정수기, 비데 등의 제품 개발과 유통 및 서비스 구축 등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중국 내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야놀자 올해 설 숙박시설 예약률, 전년 설比 150% 가량 ↑

올해 설은 지난해 설 연휴 대비 숙박시설 예약률이 15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2019년 설 연휴 국내 숙박 및 레저 시설 이용행태를 15일 공개했다.

올해 설 연휴 기간인 2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야놀자 앱 숙박 예약건수 분석 결과, 지난해 설 연휴(2월 15~18일) 대비 숙박시설 예약률이 150% 가량 증가했났다.

특히 호텔의 경우, 전년 대비 예약률이 3배 이상 치솟았다. 이는 명절 연휴를 활용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주말을 포함한 전체 연휴기간(2월 1~6일) 중에는 2일(22.6%)과 3일(19.5%) 숙박 예약이 가장 많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