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SK증권, 한국중부발전·에코아이와 방글라데시 쿡스토브 보급사업 진행
SK증권이 한국중부발전, 에코아이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 인근 지역 샴푸르마을에서 쿡스토브 보급사업을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1월부터 시행한 방글라데시 가정의 고효율 쿡스토브 보급·가정 환경 개선·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기획된 것이다.
이날 3사 임직원 20여 명은 경제사정이 열악한 가정을 대상으로 전통 쿡스토브 제거, 고효율 신규 스토브 설치 작업을 진행했다. 아울러 마을 주민과 어린이에게 각각 도시락과 가방 등을 전달했다.
SK증권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향후 5년 간 약 240만 톤의 온실감스 감축이 예상되며, 2019년 말에는 처음으로 해외탄소 배출권(감축량)을 국내로 도입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51호’ 발간
NH투자증권의 100세시대연구소가 21일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51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포트에는 ‘국내 가구 자산관리 지수, 55점’, ‘퇴직연금 수익률 높이기 5계(戒)’, ‘취업준비생 절반이 공시생’ 등의 콘텐츠를 담고 있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2013년 이후 우리나라 가구경제는 연평균 5% 수준의 양호한 성장세이나, 자산관리 지수는 55점으로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특히, 연령대에 따라 자산이 늘어감에도 부동산 등 실물자산 비중이 안정되지 않고 오히려 가중되는 현상은 자산구성 측면에서 문제”라고 우려했다.
100세시대 행복리포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