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빌, ‘로열블러드’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은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버를 통합 운영하고 각종 편의 기능들도 개선했다. 기존 노스렌 서버와 카블로 서버는 루미나 서버로 통합되었다. 각각 접속하던 유저들은 통합된 서버로 접속하여 함께 플레이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박진감이 높아졌다.
서버가 통합됨에 따라 각 캐릭터들이 소속된 진영(렐름)도 새롭게 개편되었다. 노스렌 서버의 아슬란 진영에 소속된 캐릭터들과 카블로 서버의 하르미온 진영의 캐릭터들은 새롭게 생성된 파라곤 진영에 소속되었고, 노스렌 서버의 하르미온과 카블로 서버의 아슬란은 템페스트 진영에 소속되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고대인의 정수 획득 더블 이벤트’, ‘다이아 충전 이벤트’, ‘출석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포트나이트’, 추위를 녹이는 화염으로 시즌 8 시작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지역과 게임 플레이, 신규 아이템, 새로운 혜택의 배틀패스를 즐길 수 있는 시즌 8이 개막했다고 4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시즌 8은 얼음왕의 성채에 감금되었던 매우 강력한 존재가 포트나이트 세계를 화염으로 뒤덮고, 섬 어딘가에 숨은 전설의 전리품과 보물을 차지하기 위해 해적, 닌자, 새로운 전사들이 몰려와 전투를 벌인다는 스토리다. 화산 폭발로 인해 새로운 맵 ‘볼케이노’가 추가되며 레이지 라군, 써니 스텝스 등의 새로운 지역이 등장한다.
신규 아이템으로는 ‘해적 캐논’이 추가됐다. ‘해적 캐논’은 포탄이나 플레이어를 멀리 발사하는 무기로, 발사된 포탄과 플레이어는 여러 사물을 통과하고 폭발해 주변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고 밀어낸다. 적을 명중할 경우 100의 피해를 주고, 작은 반경 안에 있는 상대방에게는 50의 피해를 준다. 맵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4일 액션스퀘어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에 일곱 번째 모험 지역 ‘찬란한 빛의 성역 엘리시움’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지역의 10개 스테이지에서는 빛의 세계를 지키기 위해 ‘미라클’과 함께 ‘찬란한 빛의 성역 엘리시움’으로 떠난 주인공 영웅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특히 악마를 다스리는 어둠의 존재 ‘매그너스’에 물든 대 천사 ‘라미엘’과의 결투도 펼쳐진다.
이용자들은 여섯 번째 모험 지역 ‘타르타로스’에 마련된 10개 스테이지를 지옥 난이도로 완료한 뒤, ‘찬란한 빛의 성역 엘리시움’으로 향할 수 있다.
‘블레이드2’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장비보다 한층 강력한 8성 장비와 새로운 의상 아이템 ‘혹한의 코스튬’도 추가했으며, 캐릭터 최고 레벨도 200에서 250으로 확장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제53회 납세자의 날’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국세청이 주관하는 ‘제53회 납세자의 날’ 시상식에서 모범납세자 부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국세청이 주관하는 '납세자의 날'은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들에게 상을 수여해 납세자가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선진납세문화를 정착하고, 납세의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1966년 만들어져 매년 실시되고 있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게임 업계 최초로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누적 가입자 6억 6000만명 이상을 확보한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서비스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올린 매출에 대한 성실한 납세는 물론 사회공헌, 고용창출 등에 기여한 점을 높이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제5회 토너먼트 대회 성황리 종료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제5회 토너먼트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월 1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제5회 토너먼트 대회의 본선 경기는 선수 및 유저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승헌 캐스터 사회와 정준 해설위원의 해설로 진행됐다.
이날 경기에는 일반전 선수 8명과 커플전 2개 팀이 출전해 각 부문의 ‘크아왕’ 명예를 걸고 실력을 겨뤘다. 이와 함께 일반전 16강에서 아쉽게 탈락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이벤트전이 진행됐다.
먼저 일반전에서는 ‘대표님짱’ 선수가 뛰어난 아이템 활용 능력을 선보이며 제3회 대회 우승자인 ‘처분’ 선수를 4강전에서 꺾었다. 이어진 결승전에서도 ‘두오’ 선수를 3:0 세트 스코어로 누르며 우승을 차지했다.
틀린 그림을 찾는 ‘히든캐치’ 모드로 치러진 커플전에서는 남성 듀오 ‘이김’ 팀이 빠르고 정확한 플레이로 ‘매꼼한커플’ 팀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이 외에도 예선 탈락한 선수 7명이 하나의 맵에서 맞붙은 이벤트전에서는 ‘조조’ 선수가 높은 스코어를 따내며 1위를 차지했다.
시상을 맡은 넥슨 한재석 디렉터는 “행사장까지 먼 걸음 해주신 유저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게임 콘텐츠를 통해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