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포트나이트 월드컵’ 온라인 오픈 이번 주말 개막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4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첫 주차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포트나이트 월드컵’ 온라인 오픈이 개막한다고 11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월드컵 온라인 예선은 4월 13일부터 6월 16일까지 10주간 매주 1백만 달러의 상금을 두고 펼쳐질 예정이며, 총 3천만 달러의 상금이 걸린 포트나이트 월드컵 결승전은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뉴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결승전 진출자들은 최소 5만 달러의 상금을 획득하게 되며, 포트나이트 월드컵 솔로 우승자에게는 300만 달러(한화 약 34억원)의 우승 상금이 주어진다.
온라인 오픈은 4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솔로 토너먼트 첫 주차 경기가 시작되고, 오는 6월 16일까지 총 10차례 진행된다. 토너먼트 모드는 솔로와 듀오가 격주로 번갈아 가며 진행되며,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온라인 오픈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플레이어는 최종 결승전에 직행하는 것은 물론, 매주 총 1백만 달러(한화 약 11억 4100만 원)의 상금을 순위에 따라 획득한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레이드 ‘아포피스’ 오픈
게임빌은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콘텐츠 ‘아포피스’를 오픈한다. 레이드 클리어 시 ‘어둠 군주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기념하여 오는 17일까지 보상을 추가로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더불어 신규 동료 2종 ‘네프티스(소환사)’와 ‘세트(무사)’도 등장한다. 이밖에도 장비 강화에 사용되는 강화석을 1종으로 통합, 장비 강화 단계를 아크 단계까지 확장하는 등 장비 강화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한다.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갤럭시 라이브 팀 챌린지 온라인 대회 실시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빅볼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갤럭시 라이브 팀 챌린지 대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갤럭시 라이브 팀 챌린지 온라인 대회는 트위치와 유투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되며, 오는 13일과 27일 양일간 동작구에 위치한 미디어뮤즈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갤럭시 라이브’는 모든 서버의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대전 콘텐츠로, 약 3주간의 정규 시즌 점수를 합산해 상위 랭킹 8개의 팀이 이번 예선전에서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이후 예선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두 팀에게는 2019년 상반기 개최되는 오프라인 결승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탭소닉TOP’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TOP’의 정식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지난 1년간 ‘탭소닉TOP’을 사랑해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4~5성 스타를 캐스팅할 수 있는 ‘레전드 캐스팅 티켓’ 3장을 모든 프로듀서에게 증정한다. 오는 30일까지 탭소닉TOP에 접속만 해도 게임 내 우편함에서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많은 유저가 염원했던 ‘하이틴’ 4명 캐릭터의 스카우트 이벤트가 시작된다. ‘하이틴’은 유리, 세나, 제이,체르니로 이루어진 탭소닉TOP의 메인 캐릭터 그룹이다. 이번 스카우트에서는 기존 버전의 일반 캐릭터가 아니라, ‘하이틴’ 버전의 업그레이드 된 캐릭터 4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6회 스카우트 채널이 오픈되며, 채널 안에서 게임을 플레이해 수집한 포인트를 모으면 캐릭터와 교환할 수 있다.
NHN, 워시엔조이 매장 내 스마트 매장관리 솔루션 ‘토스트캠 Biz’ 공급
NHN은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을 운영하는 ‘코리아런드리’와 토스트캠을 활용한 스마트 무인 출입 통제 관리 및 보안 강화를 목적으로, 전략적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NHN은 IoT(사물인터넷) 서비스가 결합된 ‘토스트캠V3’와 스마트 매장관리 솔루션인 ‘토스트캠 Biz’를 워시엔조이 매장 내 공급하게 된다. 워시엔조이는 코리아런드리가 운영하는 셀프빨래방 브랜드로, 중국을 포함한 국·내외 45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토스트캠 Biz’는 신규 점포부터 우선 적용되며, 고객 안전과 매장 관리 편리성을 고려하여 기존 매장에도 순차 도입이 이뤄질 예정이다.
하태년 NHN IoT사업본부 이사는 “토스트캠은 기존의 보안 감시 카메라 역할을 넘어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과 ‘안전’에 초점을 둔 서비스”라며 “토스트캠 Biz를 워시엔조이 매장에 공급하게 됨에 따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NHN의 IoT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넥슨, D-7 ‘트라하’ 사전예약 참가자 400만 명 신기록 수립
넥슨은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의 사전예약자 수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시작한 트라하 사전예약자 수는 신규 IP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인 1일차 50만 명, 2일차 100만 명, 10일차 200만 명을 달성한 데 이어 11일 오전 9시 기준 400만 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또 8일 오후 2시 사전 캐릭터 생성 서버 38개를 마감하고 새로운 서버 10개(듀라엘 1~10번)를 추가 오픈했다. 같은 날 저녁 9시 대도서관과 윤보미가 출연한 트라하 첫 시연 방송은 수많은 시청자들이 동시에 몰리며 높은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넥슨은 12일 저녁 8시부터 인기 게임 스트리머 ‘머독’ 트위치에서 유튜브 구독자 109만 명을 보유한 ‘테스터훈’과 함께 트라하의 두 번째 시연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