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홍성인 기자]
LG생활건강, 모란·국화·연꽃 생기로움 담은 ‘후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LG생활건강이 궁중 백자에 생기롭게 피어난 모란과 국화, 연꽃을 담은 디자인으로 궁중 예술작품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는 ‘후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국보 제114호 ‘청자상감국화모란문과형병’을 모티브로 삼아 맑고 청아하게 피어난 왕후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청자상감국화모란문과형병’은 참외 모양의 긴 화병으로, 예로부터 부귀를 의미하는 모란, 품격을 뜻하는 국화, 청정함의 상징인 연꽃이 아름답게 새겨져 있다. 여덟 개의 골이 파인 몸체에 모란과 국화무늬가 흑백상감으로 번갈아 장식됐으며, 하단에는 연꽃문양의 띠가 둘러져 고고하고 세련된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이를 디자인에 표현한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은 곡선미가 돋보이는 순백의 백자 위에 ‘후’의 상징인 연꽃이 피어나고, 그 위로 화중왕이자 부귀화로 불리는 모란과 기품 있는 국화가 조화를 이루어 빛나는 고결함을 선사한다. 꽃으로 날아드는 황금빛 나비는 생기로움을 한층 더해준다.
‘비첩 순환 에센스’는 공진비단 배양액과 해울환 등 궁중 비방 성분을 함유해 피부 순환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세안 후 첫 번째로 사용하면 좋은 첫 단계 에센스로, 아침 세안 후 얼굴을 산뜻하게 가꿔주고 저녁에는 하루 종일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해 준다. 건조와 더위에 지친 피부를 맑고 청아하게 가꿔주어 빛나는 수분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 바바라 크루거 개인전 ‘FOREVER’ 개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세계적인 현대 미술 거장 바바라 크루거의 아시아 최초 개인전 ‘BARBARA KRUGER: FOREVER’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전시는 이달 27일부터 12월 29일까지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용산에서의 신축 개관 1주년을 기념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이번 전시에선 1980년대부터 최근까지 선보인 바바라 크루거의 주요 작품들이 총망라되어 있다. 40여 년간 다양한 작업 유형과 일관되고 독창적인 작업 양식을 견지해 온 작가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기회다.
바바라 크루거(Barbara Kruger, 1945-)는 미국 출신 개념주의 작가이다. 이미지와 텍스트를 병치한 광고 형식의 작업들로 잘 알려져 있다.
눈길을 사로잡는 상징적 서체와 간결하고 강렬한 메시지를 통해 동시대 사회의 메커니즘과 대중매체 속 권력, 욕망, 소비주의, 젠더, 계급 문제를 비판적으로 담아냈다. 작가의 작품은 보편적 관념이나 신념, 고정관념 등 우리 사고의 근간을 이루는 생각의 틀에 의문을 제기하며 관람자가 주체적으로 생각하게 한다.
이번 전시에는 바바라 크루거의 작업 세계를 보여주는 작품 42점이 출품된다.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 리뉴얼 출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대표 남성 제품인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를 6년 만에 리뉴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는 여러 단계 바르기를 번거로워 하는 남성들을 위해 수분 공급부터 피부 고민 케어까지 남성 피부에 꼭 필요한 기능을 한 번에 담은 올인원 에센스다. 제주 곶자왈에서 유래한 블랙이스트(Black Yeast) 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스트레스, 음주 등으로 약해진 피부를 가꿔준다.
새로워진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는 모공, 트러블, 진정, 피부톤 등 남성들의 대표 피부 고민에 맞춰 4종으로 선보인다. 수분 공급, 피부 장벽 강화의 공통 기능에 피부 고민 별 집중 케어 성분이 더해져, 고민에 따라 1종을 골라 쓰면 된다.
가장 가벼운 사용감의 ‘포어 케어’는 펩타이드를 함유한 에센스가 모공과 번들거리는 유분을 케어해 피부를 매끈하고 산뜻하게 해준다. 청량한 수분감을 채워주고 매끈하게 마무리 돼 지·복합성 피부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트러블 케어’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 가능하고, 각질로 인한 트러블을 케어해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센서티브’는 외부자극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하이포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성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안티에이징’ 제품은 주름 고민과 칙칙한 피부톤을 케어해주며, 건성 피부 및 안티에이징 고민에 도움을 준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출시를 기념해 이달 9일까지 ‘올인원 에센스 구입 시 클렌징 폼 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레스트 포맨 쉐이빙 & 클렌징 폼’ 등 일부 클렌징 폼에 한해 본품 1종을 받을 수 있다.
브이티 코스메틱, ‘BT21ㅣVT 2ND EDITION 리피 스틱 스페셜 & 러블리·큐트 세트 & 미니 리피 스틱 키트’ 출시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이 지난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밀레니얼 대표 캐릭터 ‘우주스타 BT21’과 함께한 ‘BT21ㅣVT 2ND EDITION ‘VT ART IN’ 라인을 확장한다고 4일 밝혔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4일 ‘BT21ㅣVT 2ND EDITION에서 ‘리피 스틱 스페셜(LIPPY STICK SPECIAL)’ 컬러 8종과 한정판 세트 상품인 ‘리피 스틱 스페셜 에디션 세트 러블리 & 큐트’, ‘미니 리피 스틱 키트’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리피 스틱 스페셜’은 지난해 선보였던 ‘BT21 리피 스틱’보다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우주스타 BT21’ 캐릭터들이 각각의 제품마다 매칭돼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촉촉하게 녹아드는 컬러 레이어링 랩핑 스틱으로, 선명한 발색과 크리미한 사용감이 수채화 같이 맑은 색상을 연출해주며 오랜 시간 깨끗한 컬러를 유지시켜 준다. 또 풍부한 컬러 피그먼트가 발색력을 높여줘 한 번의 터치로도 풍부하고 감각적인 컬러감을 표현해 덧바를 필요가 없다.
‘리피 스틱 스페셜’은 총 8가지 컬러로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포인트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컬러들로 구성됐다.
함께 출시되는 ‘리피 스틱 스페셜 에디션 세트 러블리 & 큐트’는 특별 패키지에 담긴 한정판 세트 상품으로, 각각 1호부터 4호까지 화사한 봄 분위기를 담아 사랑스러운 입술을 연출할 수 있는 컬러 4종과 과즙 컬러 가득 통통 튀는 귀엽고 생기 있는 컬러들인 5호부터 8호까지 4가지 컬러로 이뤄진다.
‘미니 리피 스틱 키트’는 휴대성을 높여 키링 형태로 제작, 3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으며 함께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가방 등을 꾸미는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좌우명 : 노력한 자만이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