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에스코어, '가상현실(VR) 콘텐츠 소비자 행태 분석' 보고서 발간
삼성SDS 자회사 에스코어는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가상현실(VR) 콘텐츠 소비자 행태 분석' 보고서를 국내 최초로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5G 시대를 맞아 주목 받는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인 VR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이용 방식을 구체적으로 분석한 이번 보고서가 국내 VR 콘텐츠 업계의 기획, 제작, 마케팅 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보고서 제작을 위해 에스코어와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는 지난 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6개월 동안 글로벌 대표 VR 스토어인 오큘러스(Oculus), 스팀(Steam)에 올려진 콘텐츠를 전수 조사했다.
집닥, 2019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쇼 참가
집닥은 국프롭테크포럼에 소속된 기업 중 인테리어 서비스 대표사 자격으로 2019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쇼(이하 부동산 트렌드쇼)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집닥은 부동산 트렌드쇼 행사장 내 프롭테크관에서 단독 부스를 마련해 국내 부동산 투자·컨설팅 이해관계자 및 인테리어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집닥 서비스를 대외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특히, 직방, 스파크플러스 등 한국프롭테크포럼 5개사와 함께 진행하는 세미나에서 박성민 대표이사가 직접 참여해 참관객 대상으로 집닥만의 서비스 특장점을 소개한다.
또한, 집닥은 한국프롭테크포럼 회원사 간의 네트워킹을 통해 향후 신사업 비즈니스 및 제휴 추진 가능성을 확장하며, 예비건축주와 건축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집닥건축 플랫폼 소개와 함께 일부 상담 서비스까지 받아볼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집닥이 참여하는 이번 부동산 트렌드쇼는 80여개의 건설·부동산 대표 기업과 부동산 전문가, 재테크 컨설턴트가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 최고 권위의 부동산 종합박람회다. 국토교통부와 서울특별시 등이 주최하는 부동산 트렌드쇼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진행하며, 세미나 일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요기요, 편의점 신규 카테고리 개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고객들의 다양한 주문 경험 확대를 위해 편의점 카테고리를 별도 신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확대 오픈한 편의점 카테고리를 통해 고객들은 도시락, 즉석식품, 과자, 음료수 등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품목들을 물론 1+1(원 플러스 원) 행사 상품까지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고 요기요를 통해 손쉽게 주문 할 수 있게 됐다.
요기요는 특히 기존 편의점 배달 서비스 주문 시 품절로 인해 가장 많은 불편함을 느꼈던 부분을 대폭 개선해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확장했다. 요기요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실시간 재고 연동 기술을 통해 고객이 주문을 완료하는 순간까지 재고 현황을 파악해 주문의 편의성과 정확성을 대폭 높였다.
현재 요기요에는 CU, GS25, 미니스톱이 입점했으며, 지속적으로 입점 매장 수 역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향후 더욱 다양한 편의점 브랜드도 요기요를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여기어때, '전국민 숙박 할인대전' 공개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헐 대박 전국민 2차 쿠폰세트'를 25일 공개했다.
총 15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으로, 올 여름 전국민이 바캉스를 국내 최저가로 즐기도록 기획됐다. 총 13장인 쿠폰 세트는 전체 숙박시설과 액티비티 상품에 적용 가능하도록 다채롭게 구성했다. 여름 한정으로, 오는 8월 19일까지 제공된다.
이와 함께 '5% 포인트 무한 적립' 이벤트도 진행된다. 숙박, 액티비티 예약 상품 이용 후 구매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준다. 쿠폰 세트와 중복 혜택을 적용해 바캉스 비용 부담을 한껏 낮출 수 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