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현대百 판교점, 루이비통 ‘하드사이드 러기지’ 팝업 스토어 오픈
현대백화점은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 비통의 하드사이드 러기지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팝업 스토어는 판교점 1층 열린광장에서 1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14일간 운영된다.
루이 비통을 대표하는 트렁크와 여행가방은 시대를 초월해 여행의 동반자 역할을 해 왔다. 160여 년간 ‘여행 예술’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루이 비통이 ‘하드사이드 러기지’를 테마로 팝업 스토어을 운영하는 것으로, 아시아에서는 홍콩 하버시티에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 바 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총 150여 개의 ‘하드사이드 러기지’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화장품 서랍장과 거울이 비치돼 화장대로도 사용 가능한 ‘뷰티 트렁크(beuty trunk)’, 다도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티 트렁크(tea trunk)’, 시계 애호가를 위한 워치 트렁크(watch trunk)’ 등이 소개된다.
이밖에 루이 비통의 장인(匠人)이 매장에서 트렁크 제작 시연회를 열고, 구매고객에게 이니셜 페인팅 서비스도 무상으로 선보이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판교점이 명품 백화점으로서 입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판교점은 지난해부터 오메가·보테가베네타·IWC·튜더·프라다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 손잡고 이색 팝업 스토어를 차례로 선보이고 있다.
갤러리아百, 예비 부부 위한 웨딩페어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하반기 웨딩 시즌을 맞아 예비 부부들을 대상으로 전 지점(△명품관 △타임월드 △센터시티 △수원점 △진주점)에서 다음달 15일까지 한 달여간 ‘갤러리아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우선 웨딩 마일리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웨딩 마일리지에 신규 가입하고 각 지점에서 경품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20일 추첨을 통해 당첨된 신혼부부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유명한 다이슨 인기가전 3종(다이슨 V11 컴플리트 플러스, TP04 공기청정기, 슈퍼소닉 헤어드라이기)을 증정한다.
웨딩페어 중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갤러리아카드로 결제시 사용 가능한 추가 5% 할인 쿠폰 2매를 증정하고, 사은품으로는 갤러리아 수버니어(Souvenir) 컬렉션 PB 상품인 스웨디시드림 핸드크림 & 핸드솝 세트 또는 갤러리아 상품권 1만원권을 택일하여 선착순 증정한다.
웨딩 마일리지 고객 대상 브랜드별 혜택도 다양하다. 코스메틱, 여성의류, 남성의류, 가전, 가구 등 브랜드별로 웨딩마일리지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스페셜 바우처를 제공한다.
웨딩페어 기간 중 각 지점별로 다양한 상품 행사를 통해 합리적인 혼수 마련을 제안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서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4일간 해외명품 럭셔리 페어를 진행, 겐조, 에스카다, 비비안웨스트우드, 소니아 리키엘 등의 명품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천안에 위치한 센터시티에서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독일 명품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 팝업 스토어를 진행 최대 5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수원점에서는 다우닝, 나뚜찌 등이 참여하는 웨딩 축하 소파 특별 상품전을 진행한다.
GS샵, 간판 패션 프로그램 통해 F/W 신상품 론칭
GS샵이 오는 17일 간판 패션 프로그램 ‘쇼미더트렌드’를 통해 F/W(가을/겨울)시즌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이번 시즌 패션 의류는 폭스혼방사, 무스탕, 캐시미어 등 아이템마다 소장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프리미엄 소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도 다른 홈쇼핑 채널들과 차별화되는 프리미엄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17일 저녁 10시 30분에 방송하는 쇼미더트렌드에서는 수년째 GS샵 인기 패션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모르간’과 데님을 메인 아이템으로 한 프랑스 캐주얼 브랜드 ‘보노보’의 F/W 신상품을 소개한다.
‘세련’, ‘모던’, ‘시크’를 테마로 '모르간’은 F/W시즌을 맞아 맞춤옷처럼 라인을 살린 모던한 디자인의 아우터와 수트 세트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번에 방송하는 ‘모달 하이넥티셔츠 4종’은 지난 봄 방송 4분 만에 2800세트 넘게 판매된 인기 상품으로 가을을 맞아 재출시했다. 이어서 방송하는 ‘모르간 뉴 수트 컬렉션 4종’은 롱재킷, 재킷, 팬츠, 스커트 등으로 구성됐다.
프랑스 캐주얼 브랜드 보노보는 다양한 핏과 컬러감 있는 데님을 소개한다. ‘보노보 어텀 세미 배기핏 데님 3종’은 스타일리쉬하면서도 과하지 않은 세미 배기핏의 데님 팬츠로 어텀블루, 인디고, 아이보리 색상 등 총 3종으로 구성했다.
24일에는 프리미엄 소재 전문브랜드 ‘쏘울(SO,WOOL)’의 신상품을 론칭한다. 이번 시즌 신상품은 호주산 메리노울100, 천연 라쿤털 혼방의 방모 소재, 캐시미어 혼방 이탈리아 수입원사, 헝가리 구스 등 프리미엄 소재를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31일에는 손정완 디자이너의 ‘SJ와니’에서 선보이는 폭스 니트풀오버, 울 니트 팬츠 등을 판매한다.
한돈인증점, 광복절 기념 ‘우리돼지 한돈 드림’ 행사 진행
한돈 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15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한돈인증점에서 ‘우리돼지 한돈 드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일본 경제보복으로 인한 국내 여행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전국 한돈인증점의 영업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한돈자조금은 15일 하루 동안 한돈인증점 방문 소비자 대상 추첨을 통해 한돈 삼겹살, 목살, 앞다리살 총 1.5kg으로 구성된 한돈 선물세트를 무료 증정한다. 행사에는 전국 한돈인증점 음식점 577개 업소 중 403개 업소가 참여하며 1개 업소당 선물세트 4개, 총 1612명의 소비자에게 한돈 선물세트의 행운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광복절을 맞아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 및 전국 한돈인증점 영업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전국 각지의 한돈인증점에서 맛있는 우리돼지 한돈 드시고 한돈선물세트의 행운을 거머쥐길 바란다”고 말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