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박정 의원, 중국유학교우총연합회 회장 취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민주당 박정 의원, 중국유학교우총연합회 회장 취임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9.09.1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경기파주을)이 지난 7일 중국 유학생을 대표하는 단체인 중국유학교우총회 제2기 회장으로 취임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경기파주을)이 중국 유학생을 대표하는 단체인 중국유학교우총회 제2기 회장으로 취임했다.

지난 7일 국회 국회의원회관에선 '제2기 중국유학교우총회장 이·취임식 및 새로운 한중관계 모색을 위한 중국유학교우토론회'가 열렸다. 이자리에서 중국유학교우총회는 제2기 회장으로 박 의원을 선출하고, 신임집행부를 구성했다.

중국유학교우총회회는 북경대학, 북경사범대학, 청화대학, 인민대한, 무한대학, 복단대학, 화동사범대학, 중국사회과학원, 산동대학, 중국해양대학, 화중사범대학, 중국전매대학, 경제무역대학, 절강대학 등 중국 대학에서 학사학위 이상을 받은 교우들이 회원이다. 박 의원은 중국 국립우한대 한국총동문회 초대 회장을 지낸 바 있다.

이날 중국유학교우총회는 제2기 회장으로 박정 국회의원을 선출하고, 신임집행부를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2기 활동에 들어갔다.

박 의원은 이날 취임사에서  "교우 여러분들은 한국과 중국을 모두 잘 아는 분들이기 때문에 한국과 중국 간 가교역할을 하면서, 새로운 한중관계를 모색하고, 새로운 동북아 시대를 여는 역사적 소임이 주어졌다고 할 수 있다"며 "중국유학교우총회에 주어진 소임을 하는 데에 주저하지 않고, 발로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교우 여러분과 함께 중국유학교우총회가 한국과 중국의 교량 역할을 하는 민간 외교관이 되도록 하는 동시에, 교우 간 상호교류의 기회도 많이 갖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엔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박병석, 송영길 의원과 주한중국대사관 추궈홍 대사를 대신해 왕로신, 리홍 공사 등이 참석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