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백화점, 울·캐시미어 브랜드 존스톤스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백화점, 울·캐시미어 브랜드 존스톤스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2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현대백화점이 존스톤스를 론칭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존스톤스를 론칭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울·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존스톤스 론칭

현대백화점이 23일 압구정본점 4층에 ‘존스톤스’ 매장을 오픈했다. 현대백화점이 제품을 100% 직매입해 운영하는 매장이다.

존스톤스는 1797년 스코틀랜드에서 론칭된 222년 전통의 울·캐시미어 전문 브랜드로, 명품 브랜드 못지 않은 품질로 유명하다. 일부 편집매장에서 존스톤스를 판매한 적은 있지만 단독 매장을 오픈하는 것은 백화점업계 처음이다. 

매장에서는 존스톤스의 대표 상품인 머플러를 비롯해 캐시미어 니트·코트 등 의류도 판매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은 캐시미어 머플러, 니트, 울핸드메이드 코트 등이다. 이밖에 선물 아이템으로 선호도가 높은 모자, 장갑 세트 등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캐시미어 소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를 직접 매입해 선보이게 됐다”며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에 맞춰 해외 직구 가격과 비슷하거나 저렴한 수준으로 판매가를 책정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진유니·스포츠 페스티벌’ 진행

롯데백화점 강남점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1층 야외행사장에서 ‘진유니·스포츠 페스티벌’을 진행해 인기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한 진유니·스포츠관 리뉴얼 공사를 마친 기념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지오다노, 캉골,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게스, NBA 등 총 17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캉골 HIT 백팩’을 정상가 대비 절반 수준, ‘지프 맨투맨’을 정상가 대비 60% 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행사 기간 ‘나이키 메가샵 오픈을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나이키 운동화를 정상가 대비 20% 할인 판매한다. 단, 일부 품목은 제외된다.

SPC그룹, 제8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개최

SPC그룹이 지난 21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제8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를 개최했다.

SPC그룹과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공동 주최하는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장래 파티시에를 꿈꾸는 전국 아동복지시설 어린이와 청소년이 직업을 체험하고 소질과 적성을 발굴하는 경연 대회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꾸준히 개최해 오고 있다.

지난 3월 선발된 20개 팀은 SPC그룹으로부터 총 3600만원의 베이킹 교육비를 지원받고 6개월간 연습을 거듭해 이번 대회에 참여했다.

‘어른들은 몰라요, 10대가 좋아하는 베이커리’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여름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구슬아이스크림 쿠키’,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고구마 머핀’ 그리고 찹쌀가루로 맛과 식감을 살린 ‘찹쌀 케이크’ 등 창의적인 제품이 출품됐다. SPC컬리너리아카데미 전문강사들과 SPC삼립 연구원 등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출품작의 완성도, 협동심, 위생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했다.

위메프, 하반기 신입 MD 공채

위메프가 올해 하반기 신입 MD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원서는 다음달 7일 오후 3시까지 위메프 채용공고 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과 1차 면접전형(실무면접, 역할면접), 2차 면접전형(심화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입사 예정일은 11월 1일이며 입사 후 약 3개월간 직무 교육 및 OJT를 거쳐 MD 또는 AMD로 직무가 결정된다.

신입 MD는 다양한 상품들을 특가로 선보이기 위해 입점 영업, 상품 기획 등을 담당한다. 특히 상품 수급을 위한 아웃바운드 콜 영업 중심의 업무를 수행한다. 가전·디지털, 자동차·공구, 패션의류·잡화·뷰티, 식품, 리빙 등 전 카테고리 분야 구분 없이 두 자릿수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위메프는 지난해 주요 기업 중 가장 먼저 포괄임금제를 폐지, 주 52시간을 넘어 주40시간 근무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업무량을 분담하고 MD 조직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에만 정규직 신입사원 205명을 채용했다. 이 밖에 △의료비 지원(3대 질병, 난임 시술비 등) △다양한 휴가제도(반반차, 졸업휴가 등) △배우자 출산 시(남편) 유급출산휴가 최대 30일 △육아 휴직 급여 추가 지원 (통상임금의 20%) △보육료 추가 지원(자녀당 매월 20만원) 등 복지정책을 갖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