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박찬호와 손잡고 투머치 시리즈 선봬…CU, ‘조세호빵 시리즈’ 내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25, 박찬호와 손잡고 투머치 시리즈 선봬…CU, ‘조세호빵 시리즈’ 내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9.2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각 종 방송에서 투머치토커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방송인 박찬호의 이미지를 잘 살린 투머치 콘셉트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각 종 방송에서 투머치토커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방송인 박찬호의 이미지를 잘 살린 투머치 콘셉트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GS25

GS25, 박찬호와 손잡고 투머치 시리즈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각 종 방송에서 투머치토커(too much talker, 필요 이상의 말을 너무 많이 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신조어)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방송인 박찬호의 이미지를 잘 살린 투머치 콘셉트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6일 출시될 박찬호 시리즈 상품은 △박찬호투머치찬많은도시락 △박찬호투머치참치왕김밥 △박찬호투머치더블버거 △박찬호투머치샤인머스캇400G 4종이다.

박찬호투머치찬많은도시락은 투머치 콘셉트에 맞게 주로 1종이던 도시락 주 메뉴가 소불고기, 오징어제육볶음, 모듬튀김(치킨, 고로케, 새우튀김) 3종으로 늘었고, 부 메뉴로는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계란장조림, 호박볶음, 깍두기볶음, 단무지, 꽈리꼬추 등이 사용됐다.

박찬호투머치찬많은도시락은 GS25 도시락 중 역대 최다 반찬 수(11종)이며, 중량도 일반 도시락 평균 대비 20% 늘어난 500g으로, 가격은 4900원이다.

박찬호투머치참치왕김밥은 주 재료인 참치를 김밥 중량의 30%수준으로 토핑됐으며, 맛살, 당근채, 양파샐러드, 계란구이, 우엉채, 단무지가 토핑으로 함께 사용됐다. 가격은 3600원이다.

박찬호투머치더블버거는 4.5인치의 빅사이즈번에 개별 중량이 80g인 불고기패티와 치킨패티가 각각 1장씩 총 2장 토핑된 더블패티 햄버거로, 가격은 3200원이다.

아울러 일반 포도 대비 당도가 2배 이상 높으며, '망고 포도'로 인기인 박찬호투머치샤인머스캇400G도 출시됐다. 가격은 1만 2000원이나 9월말까지 가격 할인행사(2100원 할인)가 진행돼 전국 GS25에서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박찬호 시리즈는 오는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유제품, 스낵, HMR, 음료 등 다양한 분류의 상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CU, 찬바람 불 땐 '조세호빵' 드세요

CU는 최근 친근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개그맨 조세호와 손잡고 '조세호빵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6일일 출시되는 조세호빵 시리즈는 CU가 단독으로 출시하는 차별화 호빵으로 개그맨 조세호의 '호'와 호빵의 '호'를 이어 네이밍됐다. 상품 패키지에도 각기 다른 조세호의 모습이 디자인됐다.

조세호빵 시리즈는 양념갈비, 닭강정, 제주흑돼지, 단팥호두, 고구마치즈 등 5가지 이색적인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첫 상품으로 출시되는 조세호빵 양념갈비(1400원)는 씹는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큼직하게 다진 돼지고기와 갖은 야채를 짭조름한 양념갈비 소스에 볶아 속을 가득 채웠다.

조세호빵 닭강정(1400원)은 매콤달콤한 닭강정을 통째로 넣어 푸짐함을 강조했으며, 조세호빵 제주흑돼지(1400원)는 제주산 흑돼지로 만든 제육볶음을 듬뿍 담았다.

이 밖에도 호빵의 스테디셀러인 단팥에 호두를 더해 차별화한 조세호빵 단팥호두(3입/4200원)와 촉촉한 고구마와 부드러운 치즈를 믹스한 조세호빵 고구마치즈(1400원) 등 달콤한 맛의 디저트형 호빵도 선보인다.

코리아세븐, PB 상품 해외수출 본격 돌입

코리아세븐은 자체 PB 브랜드인 '7-SELECT'(세븐셀렉트) 스낵과자 5종을 '세븐일레븐 하와이'(7-Eleven Hawaii)에 수출한다고 25일 밝혔다.

품목은 △떡볶이스낵 △마늘바게트 △왕소라형스낵 △샤워크림어니언팝콘 △달콤한초코별 등 세븐셀렉트 봉지과자 5종이며, 떡볶이 마늘 전통과자(왕소라과자) 등 한국적인 요소를 가미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코리아세븐은 최근 K-pop(케이팝), K-food(케이푸드) 등 전 세계적으로 한류 바람이 불면서 세계 각국에 진출한 세븐일레븐에서 한국 상품에 높은 관심을 보여 이번 수출을 기획했으며, 검토대상 국가 중 하와이가 한인 교민 거주비율이 높고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세계적 관광지인 만큼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해 선정했다.

특히 이번에 수출하는 상품들은 코리아세븐이 국내 중소 파트너사 4곳과 협력해 만든 자체 PB 상품으로 구성돼 국내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한다는 데에도 큰 의미가 있다.

향후 코리아세븐은 이번 하와이 수출을 계기로 세계 각국에 진출한 세븐일레븐 네트워크를 활용해 품목과 규모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연내에 동남아시아 세븐일레븐 3~4개 국가에 추가 수출을 검토하고 있다.

이마트24, 초저가 미용티슈 출시

이마트24는 민생 미용티슈 '미니정사각 250매 6입'(4980원)과 '직사각 250매 3입'(3300원) 등 총 2종의 미용티슈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6일 출시되는 민생 미용티슈 2종은 1장당 가격이 3.32원(미니정사각), 4.4원(직사각)으로, 이마트24는 업계 최저가를 목표로 개발됐다. 1장당 3~4원 대 미용티슈는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동일 품질의 유명 브랜드 상품 대비 10~40% 저렴한 가격이다.

고객들의 다양한 쓰임에 맞춰 직사각(대), 미니정사각 두 종류로 선보인다. 특히 미용티슈인 만큼 무색, 무형광, 무인공색소, 무합성향료 등 유해 성분 4無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개발됐다.

이마트24가 초저가 미용티슈를 출시할 수 있었던 것은 앞서 선보인 롤휴지에 대한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 덕분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민생 롤휴지를 판매하기 시작한 8월 8일부터 9월 23일까지 롤티슈 카테고리 전체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각 7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