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9 MIT 스타트업 쇼케이스 인 서울’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카드,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9 MIT 스타트업 쇼케이스 인 서울’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10.0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서울 서초동 스튜디오 블랙…강연 및 사업설명회 열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현대카드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스타트업 관련 컨퍼런스를 연다. 

현대카드는 오는 14일 서울 서초동 스튜디오 블랙에서 '2019 MIT 스타트업 쇼케이스 인 서울'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MIT산학협력단이 진행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로, MIT교수를 비롯해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들과 관련 기업 등이 참여해 산학연계 방안과 주요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행사 진행 순서는 '핀테크, 디지털화, AI'로 MIT 교수진의 강연과 스타트업들의 사업설명회, 네트워킹 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컨퍼런스에는 MIT미디어랩 디지털 커렌시 이니셔티브의 수석고문인 마이클 케이시 교수를 비롯해 MIT 출신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 8개사와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에 입주한 스타트업 2개사가 발표자로 참여한다. 현대카드 등 국내 기업 관계자 100여명도 함께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AI와 블록체인 등 최근 디지털 화두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며, 해외 유망 스타트업들이 직접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협업 기회를 얻는 사업설명회도 마련될 계획이다. 

MIT 산학협력단 관계자는 "한국 금융사의 대표 혁신 기업인 현대카드와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도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핀테크와 AI 등 최신 디지털 화두에 대한 고민을 함께 공유하며 성장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핀테크, AI등의 최신 디지털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새로운 협업기회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현대카드는 외부 스타트업과의 협업방안을 적극 발굴하고 스튜디오 블랙 입주사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