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2020 플래너 출시…펜 세트도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벅스, 2020 플래너 출시…펜 세트도 선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0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화이트컵 볼펜 세트 ⓒ스타벅스 

스타벅스, 플래너 출시…펜 세트도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29일부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시작하며 2020 스타벅스 플래너와 펜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해 증정받을 수 있는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 스타벅스 플래너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 협업해 그린, 라이트 블루, 퍼플, 핑크 총 4가지의 색상별로 디자인과 내지, 크기, 커버 소재 등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그린과 라이트 블루 2종은 판매용으로도 운영하며 권당 3만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그린, 라이트 블루, 퍼플 색상의 플래너를 증정받거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로고 모양의 펜홀더가 함께 증정되며, 핑크 플래너를 증정받는 고객에게는 와펜 스티커 세트가 제공된다.  모든 플래너에는 비 오는 날이나 오후 3시 이후 등 조건에 맞게 음료 구매 시 동일한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BOGO 쿠폰 3종이 포함돼 있다.

플래너 외에 증정품으로 선택할 수 있는 스타벅스 펜 세트는 독일의 프리미엄 필기구 브랜드인 ‘라미’와 협업해 새롭게 선보이는 증정품이다. 독일 하이델베르크에서 100% 제작되는 이번 펜은 라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파리 볼펜에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 색을 적용해 개발했다. 세트에는 펜과 함께 펜 클립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 2종과 필통으로도 활용 가능한 틴케이스, 브로셔 등이 구성품으로 이뤄져 있다. 스타벅스 레드컵 볼펜과 스타벅스 화이트컵 볼펜 세트 중에 선택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e-프리퀀시를 통해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17잔에 해당하는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플래너 1권 또는 펜 세트 1개 중 하나를 증정한다. 미션 음료에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와 리저브 전체 음료가 포함되며 e-스티커 적립 및 교환 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 64일간이다. 플래너와 펜 세트 중 원하는 증정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두 선착순 증정이다.

빙그레, 다섯 번째 한정판 제품 ‘호박고구마맛우유’ 출시

빙그레가 25일 다섯 번째 한정판 제품으로 ‘호박고구마맛우유’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 역시 바나나맛우유의 단지 모양 용기를 사용해 ‘단지가궁금해’ 시리즈를 이어간다.

단지가궁금해 시리즈는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바나나맛우유에 새로운 맛과 색깔을 입혀주는 작업이다. 이번에 출시된 호박고구마맛우유는 추운 겨울철에 어울리는 달콤한 고구마의 맛을 구현했다. 다가오는 할로윈데이에 맞춰 출시 후 일주일 동안 할로윈 에디션 패키지로 운영된다.

단지가궁금해의 네 번째 한정판 바닐라맛우유는 많은 소비자들의 꾸준한 요청으로 정규 제품으로 출시됐다. 모디슈머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가 직접 바닐라맛우유에 커피를 타서 마시는 ‘아이스바닐라라떼’가 온라인 SNS에서 화제가 되고 그에 따라 매출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정규 출시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빙그레 마케팅 관계자는 “갈수록 짧아지는 유행 주기에 따라 소비자들은 입맛도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 하는 경향이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앞으로도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간편식 스마트 자판기 ‘출출박스 2.0’ 출시

풀무원식품은 일반 쇼케이스 냉장·냉동고에 무인 판매 시스템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탑재해 소비자 맞춤형 상품 제안이 가능한 ‘출출박스 스마트 쇼케이스’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올 상반기 무인 F&B 서비스인 ‘출출박스 스마트 자판기’로 스마트 무인 판매 플랫폼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 스마트 쇼케이스 출시로 출출박스 라인업을 강화했다.

출출박스 스마트 쇼케이스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상온, 냉장 간식뿐만 아니라 식사 대용인 냉동 간편식까지 구성할 수 있어 자동판매기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것이다. 진열 사이즈 제약이 없는 쇼케이스의 장점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제품 운영도 가능하다. 기존 자판기의 단점인 제품 배출 시의 딜레이나 제품 걸림 현상도 없다.

출출박스 스마트 쇼케이스는 일반적인 쇼케이스 냉장·냉동고와 외형은 같으나 통신모듈, 터치패널, 결제 시스템 등을 탑재해 상주 관리 인력 없이 24시간 운영할 수 있다. 최첨단 사물인터넷 기술(IoT, Internet of Things)을 적용해 관리자와 구매자 모두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관리자는 모바일 전용 앱(App)으로 유통 기한, 재고, 배송 등 상품 관리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구매자 또한 앱을 통해 재고 현황, 구매 이력을 비롯해 신제품과 타임 세일 정보, 포인트 결제, 적립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풀무원은 1인 가구 공유 주택, 오피스텔, 기업 등에서 출출박스 스마트 자판기와 스마트 쇼케이스 40대를 운영 중이며 내년에는 전국으로 사업장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홈앤쇼핑, ‘프롬바이오와 건강한 일주일’ 모바일 기획전 진행

홈앤쇼핑이 오는 28일부터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프롬바이오 제품을 선보이는 모바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28일 하루특가를 시작으로 7일간 진행된다. 기획전 기간 두 번의 하루특가 및 증정행사와 함께 최대 7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혜택을 확대했다.  

오는 28일 하루특가에서는 프롬바이오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와 ‘위건강엔 매스틱’을 판매한다. 다음달 2일 진행되는 하루특가에서는 다이어트 제품인 ‘맞춤형 다이어트 굿모닝홍’을 선보인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7개월) 또는 위건강엔 매스틱(5개월)을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는 눈건강엔 루테인(1개월)을 추가 증정한다. 총 구매금액 3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위건강엔 매스틱(1개월)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