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하나 THE ONE 타겟리턴랩’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융투자, ‘하나 THE ONE 타겟리턴랩’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1.0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만원 이상 가입 가능…최저가입금액 하회하지 않는 범위 내 현금 일부 출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8일 '하나 THE ONE 타겟리턴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미국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와 환매조건부채권(RP) 및 현금성 자산에 주로 투자한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매크로지표를 기반으로 자산배분 모델링과 모멘텀 전략을 결합한게 특징이다. 

'하나 THE ONE 타겟리턴랩'은 고객과 협의해 시장 상황에 따른 적정 목표 전환수익률을 정하고 3년만기로 운용된다. 가입일로부터 6개월 내 목표 전환 수익률의 50%에 도달하면 운용자산을 현금으로 조기 상환한다. 조기 상환 조건에 충족하지 못하면 만기까지 지정한 전환 수익률을 충족해야 현금으로 전환한다. 

조기 전환은 단순수익률로 평가하고 이후 만기까지는 연환수익률로 전환을 결정한다. 또한 기간에 상관없이 10%의 손실이 나면 현금성 자산으로 모두 전환해 손실 폭을 제한한다. 

'하나 THE ONE 타겟리턴랩'은 2000만원 이상 가입 가능하며, 추가 최소입금액은 2000만원 이상이다. 최저가입금액을 하회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현금으로 일부 출금할 수 있다. 가입시 원화 또는 투자대상국의 통화로 납입해야 하며, 가입금액의 1.2%가 선취 수수료로 부과된다. 

권창진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장은 "변동성 높은 시장 상황에서 목표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바로 현금화해 안전성을 확보하는 투자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졌다"면서 "새로 선보이는 '하나 THE ONE 타겟리턴랩'은 글로벌 자산에 투자하면서 동시에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최적의 상품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